로고

부산 북구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 배학영 대표, “물에 대한 공포를 즐거움으로 바꾸는 곳”

박경희 | 기사입력 2021/11/18 [15:55]

부산 북구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 배학영 대표, “물에 대한 공포를 즐거움으로 바꾸는 곳”

박경희 | 입력 : 2021/11/18 [15:55]

운동은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하지만 지루하거나 부상을 입기 쉽다는 이유로 운동에 도전하지 않거나 포기하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종목이 바로 수영이다. 물을 가까이하는 과정에서 심신의 안정을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 몸에 큰 충격을 주지 않으면서 동시에 강도 높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부산 북구에서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을 운영하는 배학영 대표를 만나 이야이글 들어보았다.

 

▲ 부산 북구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의 배학영대표

 

 

Q.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은 수영에 대한 이해와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이 친절하고 자세한 수업을 토대로 재미있게 수영을 접할 수 있도록 시작하게 되었다. 수영은 건강을 위한 많은 운동 중에서도 생존에 필요한 운동이며, 부상위험이 덜한 운동이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수영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유럽 등 여러 선진국에서도 수영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수영의 장점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한다.

 

 

Q.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미취학 아동, 유아를 제외한 모든 연령층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이곳을 이용하실 수 있다. 7월에 오픈하여 앞으로 어린이 회원들이 좀 더 많이 배울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서는 미취학 아동 역시 수영을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 계획 중이다.

 

우리 수영장은 수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부터 영법을 다 배우신 분들까지 다양하게 이용 중이시다. 물을 무서워하는 분들부터, 체력을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 자세 교정, 또한 각종 수영에 관련된 자격증 취득 및 공무원 준비 등 여러 가지 요구에 맞게끔 개인적으로 지도하는 레슨 역시 진행하고 있다.

 

수영강습은 이처럼 다양한 분들이 자세, 체력, 건강유지 및 각자 몸에 맞게끔 지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으로 나뉘어서 세부적으로 수업이 나뉘며 어린이 역시 마찬가지로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아쿠아로빅은 현재는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수요가 있을 시 언제라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개인 레슨 및 소수 레슨 역시 충분히 상담을 통해서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맞게 지도하여 드리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성인 풀장과 어린이 풀장이 동시에 구비가 되어있어서 어린이와 성인을 동시에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수영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 온도 역시 회원분들과 관리자인 내가 직접 물에 들어가 함께 느끼기에 겨울엔 좀 더 따듯하게, 여름에는 좀 더 시원하게 조절하여 운영하고 있다.

 

▲ 내부 전경

 

 

Q.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대학교 조교를 하고 교생실습을 나가면서 학생들과 교육하는 방법, 종류, 형태 등 다양하게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 수영이라는 같은 운동을 두고 같은 강사가 같은 말을 하였더라도 이 내용을 받아들이는 회원들은 각자가 다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 따라서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좀 더 회원들의 원하고 편하게 수영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마인드, 친절함,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며 이성보다는 감성이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운영하려 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에 물을 무섭게 느꼈던 아이가 점점 수영에 재미를 알아가고 수영을 잘하게 되는 모습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 성인분들 역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건강상 안 좋은 부분, 특히 관절 부분이 많이 좋아지셨다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들을 때도 기억에 많이 남는다. 이처럼 회원분들의 따뜻한 응원, 피드백, 고마움을 느끼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 아닐까 생각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마린클럽 구포현대수영장은 아직 해야 할 일과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다. 아직 거창하게 노하우라고 할만한 것이 없지만, 이곳의 일을 자기 일처럼 열심히 해주는 직원들과 자신의 것처럼 시설을 좋아해 주시는 회원분들의 자세가 가장 큰 노하우가 아닐까 싶다. 일하는 직원들과 회원 간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서로가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만드는 점 또한 큰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더 많은 분이 수영을 좀 더 재미있고 자세하게, 좀 더 전문적으로 가르치고자 한다. 이 수영장에 찾아오시는 모든 분, 혹은 현재 이용하게 계신 모든 분이 물에 대한 공포심을 없애고, 지금 보다 더 수영을 즐길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또한, 언제라도 다시 찾을 수 있는, 다시 찾아도 여전히 따뜻하고 정겨운 수영장이 되도록 직원들과 나 역시 최선을 다해서 운영할 생각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앞으로 수영은 더더욱 중요한 운동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수영은 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하는 운동이 아닌 누구라도 쉽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운동이다. 따뜻한 직원들과 무엇보다도 회원을 먼저 생각하며, 회원의 관점에서 다시 한번 더 생각하는 수영장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더더욱 건강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다.

 

가장 무서운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말처럼 단순히 아무것도 하지 말고 지금 당장 수영을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 수영이 아니더라도 운동을 시작해보시면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