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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자노 가락점의 지은 원장, "고객 중심적 사고, 긍정마인드, 가심비를 지키며 최고의 헤어살롱을 만들 것"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6/17 [15:04]

아티자노 가락점의 지은 원장, "고객 중심적 사고, 긍정마인드, 가심비를 지키며 최고의 헤어살롱을 만들 것"

편집부 | 입력 : 2021/06/17 [15:04]

개인을 가꾸고 미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패션, 뷰티, 미용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받는 것이다. 이러한 분야의 경우 최신 트렌드에 따라 변화의 흐름 역시 매우 빠르다. 하지만 이러한 흐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은 바로 건강한 아름다움이다. 외관상 보이는 아름다움을 지키면서 건강을 지킬 수 없다면 그 가치는 일시적일 뿐이다. 이제는 단순히 가성비를 찾으며 저렴한 관리를 받기보다는, 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장기적인 설계가 가능한 곳을 찾아야 한다. ‘가성비보다는 가심비가 중요한 시대가 바로 지금이다.

 

본지는 이와 관련하여 아티자노 가락점의 지은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기로 했다.

 

 

▲ 아티자노 가락점의 지은 원장

 

 

Q. 아티자노 가락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의 미용시장은 포화상태이다. 이러한 미용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100% 고객중심적인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러한 생각을 경영방식에 녹여내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Q. 귀 사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주요 고객의 연령층은 20~50대까지 다양하다. 주요 타겟을 정확하게 말하면 예약제, 그리고 다양한 고객 중심적인 마케팅에 열려있는 고객들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우리의 주요타겟은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포함된다. 직원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독려함으로써 개인성과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이로 인해 직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자연스럽게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현재 자사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목적은 단 한가지이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님들을 감동시키고 진정한 혜택을 줌으로써 고객님이 스스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게끔 만드는 것이다. , 무조건 다시 우리 매장을 방문할 수밖에 없게끔 만드는 것이다. 또한 그룹 내 아카데미 프로세스를 통해서 직원들의 성장을 독려하고 자신감을 높여줌으로써 직원들의 성과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Q. 아티자노 가락점만의 특징이 있다면

 

A. 아티자노는 세 가지 운영 철학으로 움직인다. 우선 철저한 고객 중심적 사고이다. 고객이 이러한 미용실을 처음 본다.’ 라는 말이 나오게끔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우리매장에 방문한 순간 모든 고객들이 우리의 고객이다. 협업과 팀플레이를 통해서 고객에게 남다른 가치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긍정 마인드이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의 분위기는 매우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같이 일하는 만큼 부정적인 요소들을 빠르게 제거하고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도록 마인드 교육, 개인별/성과별 피드백, 프로모션,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렇게 긍정 마인드는 직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 감동 실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은 가심비이다. 아티자노 가락점은 가격이라는 장치만으로 고객을 잡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가격대비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려 노력하기보다는 가격과 비교할 수 없는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한다.

 

▲ 아티자노 가락점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관리자를 포함한 전 직원은 항상 성장해야한다. 다함께 하는 성장은 개개인의 성장과는 비교할 수 없는 시너지를 가져온다고 믿는다. 개개인마다 성장의 속도는 다르지만 한명도 빠짐없는 구성원 전체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여기서 오는 시너지를 통해 우리 매장의 가치가 형성되고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음을 확신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업은 결국 하나부터 열까지 사람이 직접 하는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용은 인학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직원들 또한 내 고객처럼 생각하고 아낀다는 마인드로 키워나간다면 그 분위기에 고객들은 매료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됨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AK그룹이 키워낸 훌륭한 인재들 덕분이다. 현재 아티자노 가락점을 포함한 ‘AK그룹은 지금까지 사람을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하였고 내,외적 프로세스를 통해서 훌륭한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이러한 직원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아티자노 가락점 그리고 AK그룹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목표는 더욱 고객 중심적인 사고방식과 사람 중심의 경영방식을 통해서 AK그룹을 성장시키고 더욱 견고한 시스템을 구상하여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 줄 수 있는 행복한 미용 그룹을 만드는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미용실은 단순히 머리를 해주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미용실에 온 순간만큼은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워야한다. 모든 미용종사자들이 머리만 예쁘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들의 삶의 질을 자체를 높여주기 위해 노력한다면 미용시장의 확장가능성은 무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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