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 경주시 프렌즈북카페 황영섭 대표, “책과 함께 여유롭게 경주를 즐기는 특별한 사랑방”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8 [13:51]

경북 경주시 프렌즈북카페 황영섭 대표, “책과 함께 여유롭게 경주를 즐기는 특별한 사랑방”

편집부 | 입력 : 2024/03/28 [13:51]

여행의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유명한 관광지를 둘러보거나 체험거리 위주의 여행이 주목받았다면, 최근에는 휴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행지에서 특별한 공간을 경험하고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 여행이 인기다. 대표적으로 여행지의 풍경을 즐기면서도 여유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는 북카페를 들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경북 경주시에서 프렌즈북카페를 운영하는 황영섭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프렌즈북카페

  

 

Q. 프렌즈북카페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프렌즈북카페는 천 년의 고도, 경주에 위치한 북카페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경주고속버스와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자리잡아 방문이 편리합니다. 그렇다보니 찾아주시는 손님들 중의 70%는 타 지역에서 놀러 오신 손님이며, 그 중 10%는 외국인 분들입니다.

 

또한, 타 지역 여행객 손님들을 위한 가방 보관함을 마련해 두었으며, 경주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 안내와 여행책자도 함께 구비해놓았습니다. 이를 통해 바쁜 여행 와중에도 저희 카페를 찾아와주시는 분들의 여행 길잡이가 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프렌즈북카페에 방문하여 독서를 하는 순간만큼은 충분한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안락한 룸과 테이블을 두었습니다. 독서와 함께 음료나 간단한 식사를 하시면서, 충분한 힐링을 하고 가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프렌즈북카페 매장 전경 

 

 

Q. 프렌즈북카페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경주의 유명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고, 요즘 인기 있는 황리단길과도 도보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한, 여행객을 위한 캐리어 보관함도 구비하고, 최신 여행 정보도 알려드리며, 꾸준히 관광객과 소통하고 있는 것이 프렌즈북카페만의 강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현재 결식아동들에게 무료로 음식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영업자 공동체인 ()선한영향력가게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경주 적십자와 헌혈을 장려하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1개월 이내 헌혈 증서를 가지고 오시면 음료와 함께 한 시간 무료로 이용하시 수 있습니다. 또한, 의무복역중인 군인에게도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 프렌즈북카페는 결식아동들에게 무료로 음식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영업자 공동체인 (사)선한영향력가게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경주 적십자와 헌혈을 장려하는 프로모션을 진하고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이후 책을 마음껏 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 곳이 언제나 편하게 책을 접하고, 또한 보고싶은 책을 맘껏 빌려볼 수 있는 안락한 사랑방 같은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편한 마음으로 찾아주시고 혹시 프렌즈북카페의 마스코트인 쿠키와 몽실이를 보시면 놀라지 마세요. 살짝 귀여워 해주고 놀아주시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73352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