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양천구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 지민정 대표, “건강한 일상을 위한 바른 선택, 진심의 슬링&필라테스 센터”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26 [17:22]

서울 양천구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 지민정 대표, “건강한 일상을 위한 바른 선택, 진심의 슬링&필라테스 센터”

편집부 | 입력 : 2024/03/26 [17:22]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위해 운동으로 꾸준히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필라테스는 자세 교정의 효과는 물론, 체력 증진에 몸매 관리까지 가능한 운동으로 사랑을 받는 취미 생활이다. 필라테스는 재활을 위해 개발된 운동법으로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해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데 큰 도움을 준다. 더하여 천장에 매달린 흔들리는 줄을 이용해 환자가 능동적인 운동을 통해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슬링 운동 또한 요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취미 생활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양천구에서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를 운영하는 지민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

 

 

Q.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물리치료사 면허를 취득 후 병원에서 근무했습니다. 이 때 도수 치료와, 충격파 치료, 기본 열전기 물리치료 등의 경험을 쌓으며, ‘사람의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은 참 어렵고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배워왔습니다. 하지만 결국 제가 찾은 답은 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검도, 수영, 헬스, 요가, 필라테스, 슬링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운동을 배우고, 직접 해보았을 때 제 몸에서 가장 이상적이고 행복한 반응이 나타났던 건 바로 슬링 운동과 필라테스였습니다. 그래서 피곤하고, 힘든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이 운동들을 통해 제가 느꼈던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Q.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바른정 컨디셔닝센터에서는 만성 통증을 가진 회원님들께 양질의 필라테스와 슬링 운동을 접목시킨 운동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분들이 주로 찾아오시는 만큼 더욱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1:1 수업 위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연인 혹은 가족끼리 듀엣(1:2) 수업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경험상 일대 다수 그룹 운동의 경우 운동효과를 정확하면서도 최대치로 이끌어내는 것은 어렵다는 판단 하에 1:1 혹은 최대 1:2 수업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동 실력이 좋아진 회원님들과 외부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을 취득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도 오픈하여 이제는 좀 더 자세하고 깊이 있는 운동 방법과 티칭 스킬도 교육하고 있습니다.

 

 

▲ 피곤하고, 힘든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이 운동들을 통해 제가 느꼈던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지민정 대표는 말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필라테스 강사로 근무했을 때와 물리치료사로서 병원에서 근무했을 때를 떠올려보면, 생각보다 많은 업체들이 회원 혹은 환자를 그저 고객으로서 대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단순한 고객이 아닌 나의 친구, 동생, 친척이라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이 사람이 일상생활을 할 때 불편함 없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제가 진정성 있게 다가선다면 어떻게든 제 회원님들이 제 진심을 느끼실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고, 실제로 제 회원분들은 바른정 컨디셔닝센터 오픈 때부터 계속 저와 같이 성장해가는 분들입니다.

 

그저 운동만 하러 오는 장소가 아닌 힐링을 하러 오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 분들 삶에서 저라는 존재가 없어서는 안 될 단단한 지지대가 되어드려야 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처음에 센터를 오픈했을 땐 길고 얇게 가자고 생각했었습니다. 제 몸 건강과 정신 건강을 챙기며 적게 벌더라도 오래 일할 수 있도록 조금씩만 일하자고 생각했었고, 그 것은 안일한 생각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저를 찾아와 주시는 분들이 있더라도 제 자신이 이 자리에서 발전 없이 그저 그대로 안주한다면 결국 저에 대한 실망감이 커져 결국 떠나실 것이라는 결론에 달하였고, 이제는 끊임없이 발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사 출신 정규 선생님을 채용하여 센터 규모를 조금씩 키우고 있으며, 저 또한 외부 대학 출강에도 도전하여 현재 두원공과대학교 재활운동과학과 겸임교수로서 기능해부학, 근골격계 측정 및 평가 과목을 맡아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실력이 좋아진 회원님들에게 필라테스 지도자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길을 터드렸고 회원님들도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사업장을 키우는 건 대표의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크지 않은 규모로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단계이지만 대표인 제가 계속 발전하다보면 센터의 발전은 같이 따라올 것이고, 직원 선생님도 저를 보고 성장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의 수업은 물리치료사출신 현 대학 겸임 교수인 원장이 직접 강의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현재 바른정 컨디셔닝센터에서는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진행 중입니다. 2달에 한번씩 (홀수달마다) 정규과정이 새로 열리며 금요일 오전, 토요일 오전, 일요일 오전반 중 선택하여 수강 가능합니다. 해당 과정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며, 총 7주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300만원이며 2달안에 동작을 따라만 하는것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정확히 수행해 내는 법, 재활 측면에서 바라보는 필라테스 지도 법 등 저의 모든 노하우를 녹여내었습니다. 지도자반 수강 후에는 회원님들의 기분좋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강사로서 성장할 수 있음을 자부합니다.

일반적인 정통 필라테스 동작을 익히기만 하기보단 사람들이 왜 만성 통증을 갖게 되는지, 그 만성 통증을 어떤 시각으로 다가서야하는지, 그에 대한 해결책은 어떤 게 있는지, 그 해결책을 어떻게 필라테스로서 녹여낼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주가 될 것이며 수강생들에게는 ‘치료사를 위한 임상근육학’ 교재와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교재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수업은 물리치료사출신 현 대학 겸임 교수인 원장이 직접 강의하며 일반적인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과는 차별화된 내용임을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나를 찾아온 회원님들이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 등 제가 임상에서 알아 온 모든 것들을 녹여낸 교육이며 후에는 척추 측만 교육, 소도구 운용법 교육 등 강사로서 근무하다가 막히는 점이 생기면 찾아오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일반 정규 필라테스 수업은 인스타 혹은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남겨주시면 추가로 수업 1회 증정해 주는 리뷰 이벤트, 소개로 오시는 경우 소개 해주신 분, 소개 받으신 분 모두 수업 1회를 추가 증정해 드리는 소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만성통증(, 허리, 어깨, 무릎, 골반, 두통, 이명, 턱통증 등)으로 고통 받고 계시는 분들이 편하게 상담 요청해 주시면 자세한 상담과 체형 측정을 무료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체형 측정의 경우 왜 그런 만성 통증이 몸에서 떠나지 않고 있는지 왜 점점 심해지는지에 대해 짚어드리며 앞으로의 운동 방식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운동 10회마다 체형 측정을 무료로 체크하며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 바른정 슬링&필라테스 컨디셔닝센터는, 전 직원이 물리치료사 출신으로 섬세하게 관리해드리고 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건강해지고 싶은 의지가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건강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른정 컨디셔닝센터를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해지는 것이 제일 우선적인 목표이며, 앞으로 많은 현대인들이 건강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필라테스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이 실망하지 않고 건강함을 되찾고 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필라테스 운동은 무섭거나, 어렵거나, 예쁘기만 하지 않습니다. 몸매가 예뻐야지만 할 수 있는 운동도 아니고, 그저 건강할 수 있도록 평소에 써보지 못했던 온몸의 구석구석을 탐색하고 인지하는 과정입니다.

 

남성분들,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 필라테스의 문턱을 높게만 보셔서 항상 아쉬웠습니다. 제 글을 읽으시고 나도 해볼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도전감이 생기신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른정 컨디셔닝센터에는 50, 60대 남성, 여성분들도 다니고 계시고 어린 중학생 친구들도 다니고 있습니다. 연령대도 다양하고, 성별도 차별 없이 다가설 수 있는 운동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편견없이 도전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게 운동해요.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5834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