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주시 라니필라테스 박정란 대표, “필라테스로 만나는 어제보다 더 건강한 오늘”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15 [13:23]

제주시 라니필라테스 박정란 대표, “필라테스로 만나는 어제보다 더 건강한 오늘”

편집부 | 입력 : 2024/03/15 [13:23]

필라테스는 바른 자세를 강조하는 운동으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작은 근육과 관절까지도 부드럽게 움직이며 근육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필라테스는 몸매와 체형 관리에 효과적이며 건강한 신체와 체형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필라테스는 각 개인의 운동 목표에 따라 체형을 디자인하고,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쳐 신체 통증을 줄여주는 강점으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주시에서 라니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박정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라니필라테스의 박정란 대표

 

 

Q. 라니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주 병원에서 작업치료사로 성인, 소아 재활치료 전문 분야의 일을 하며 많은 다양한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내 일에 큰 보람을 느끼곤 했다. 그러다가 3년 정도 요식업을 하면서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모든 근골격계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더 늦어지면 정말 '큰 일'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에 급하게 필라테스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필라테스를 시작하며, 신체적 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 회복하는 나 자신을 보며, 필라테스라는 운동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필라테스의 힘을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마침 오랜 기간 일하며 보람을 느꼈던 작업/재활치료사라는 직업과의 연관성이 많아 라니필라테스를 창업하게 되었다. 

 

   

Q. 라니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제주의 체형 전문 필라테스 센터로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근골격계 질환인 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근막 이완 통한 체형교정 및 통증 조절, 근력 증진, 코어 강화 등의 1:1 프라이빗 개인레슨을 진행하고 있다

 

1:2 듀엣레슨은 가족, 연인, 친구가 같이하는 수업이다. 1:4 그룹레슨은 코어 강화, 유연성 강화, 근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전체적으로 체형의 좌우 전후를 맞추고 통증에 특화된 동작을 활용하여 더욱더 체형교정을 통하여 통증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 라니필라테스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선한 영향력으로 회원님들의 삶을 지속적으로 도와드리는 운동 전문가가 되고 싶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진심은 언제나 통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센터에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항상 열정을 다해 지도하고, 긍정적인 메세지를 통해 정신적 회복을 함께 도와드렸다. 이런 진심이 통한 것인지, 나와 오픈 때부터 계속 함께 하시는 분들도 많고, 재등록률도 높다. 회원분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니즈를 효율적으로 해결해주는 것이 지금의 라니필라테스를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체험 수업 2회를 3월부터 진행한다. 체험 수업 과정에서 선생님과의 운동이 맞는지 체크해 볼 수 있고 필라테스가 나와 맞는지도 알 수 있다. 그리고 일대일과 그룹 수업을 결합한 상품을 개시하였다. 이를 통해 일대일 수업을 진행하면서 그룹레슨도 병행이 가능하여 디테일한 관리가 가능해진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나와 같은 전문가들과 목표가 맞는 선생님들이 같이 합심하여 더 큰 확장성을 가지고자 한다. 또한, 회원님들의 일상생활에서 궁극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켜 드리고자 한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말이 있다, 몸과 정신이 건강해지는 그 날까지, 센터에 오시는 모든 회원님들을 도와드리고자 한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요즘은 센터들이 많이 생겨 고민도 많고 어떤 선생님이 나를 잘 케어해주는 분일까 하는 걱정도 많이 들 것이라 생각된다. 이럴 땐, 대표 원장이 직접 수업하는 곳을 추천해 드린다그리고 3개월을 꾸준히 했는데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더 늦기 전에 다른 선택지를 고려해보시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00478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