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구리시 더함리햅 구리갈매점 진윤호 대표, “일상의 행복을 되찾아 드리는 운동”

백태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13:16]

경기 구리시 더함리햅 구리갈매점 진윤호 대표, “일상의 행복을 되찾아 드리는 운동”

백태현 기자 | 입력 : 2024/03/14 [13:16]

재활이란 사고수술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신체 능력이 떨어진 사람이 다시 정상적인 수준으로 신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회복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통증을 적절하게 조치하지 않고 내버려 두면 이 부위의 통증이 다른 부위의 통증까지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이 같은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불편을 느끼거나 제약이 생긴 신체 부위를 집중적이고 전문적으로 재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더함리햅 구리갈매점을 운영하는 진윤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더함리햅 구리갈매점의 진윤호 대표


 
 

Q. 더함리햅 구리갈매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갔지만 병원에선 별 이상 없다고 돌려보내는 경우와 심하지 않으니 좀더 지켜보자는 말을 듣고 아픔을 참으며 일상을 보내는 고객들이 많다. 그리고 수술 후 재활 운동을 제때 하지 못해 후유증을 앓기도 한다. 이런 분들에게 통증 원인을 찾아주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더함리햅 구리갈매점을 열게 되었다.

 

 

Q. 더함리햅 구리갈매점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맨몸 운동부터 필라테스까지 재활을 위한 운동을 진행하는 센터이다. 센터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에게 움직임 평가, 정적 자세 분석, 보행 평가를 실행하여 통증 원인을 파악한 후 필수 운동 및 스트레칭, 피해야 할 운동이나 조심해야 할 부분을 알려드리고 근골격 질환 완화를 돕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운동이 이 부담스러운 분을 위해 그룹 수업을 만들어 보고자 한다. 2:1 또는 3:1 수업을 생각 중이다. 1:1 수업만큼 효과를 볼 수 있게 구상하는 중이다.

 

 

▲ 더함리햅 구리갈매점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통증은 결과이다. 우리는 원인을 찾아 해결해 드리려고 한다. 외부 충격으로 인한 외상은 당연히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통증은 내 몸의 어떤 기능 상실이 다른 관절과 보상작용을 일으켜 발생하는 것이다. 마치 나비효과 같은 것이다.

 

그리고 운동을 가르치면서 남 탓 하지마라하고 생각한다. 고객이 운동을 못하는 이유는 담당 강사가 제대로 못 가르치기 때문이다. 고객이 어려워하는 동작과 운동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나의 역할이기 때문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무릎이 아파 계단을 오르내리지 못하는 회원이 계셨다. 겨울 스포츠를 취미로 할 만큼 건강했었는데,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며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셨는데, 센터에 찾아 오셨을 때 계단이라도 오르내리고 싶다고 하셨다. 나와 운동을 한 후 이번 겨울에 아이를 데리고 스키장에 다녀오셔서는 다시 겨울 스포츠 즐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하셨다.

 

그리고 허리가 아파 일까지 그만 두게 되신 고객이 계셨다. 병원을 가도 별 이상이 없다고 하고 디스크가 있긴 하지만 심하진 않아 치료만 하고 받으시다가 찾아오셨다. 일을 그만두게 되어 스트레스도 많고, 일단 몸이 아프니 사람을 못 만나 괴롭다고 하셨다. 하지만 센터에 오셔서 의외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일도 다시 시작하실 수 있게 되었다. 고객께서 선생님 만나고 다시 일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은인이시다고 말씀하셨을 때가 기억에 많이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호텔, 헬스장, PT, 체형교정센터, 재활 운동센터 등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종류의 운동센터에서 근무했다고 할 수 있다. 한 곳에서 2~3년 씩 일하며 다양한 경험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와 같은 인성과 지성을 갖춘 선생님들을 육성하여 더함리햅, 더함 필라테스 센터 지점 수를 늘리고 싶다. 또는 나에게 교육 받은 모든 선생님이 각자의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했는데 몸이 아픈 분들, 버티다 못해 정말 운동을 시작하려 하시는 분들은 평생 움직이며 살아야 한다. 내 몸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픈것이다. 우리 센터를 찾아오시면 최대한 개선 시켜드리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01179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