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주 서귀포시 컨트롤로지필라테스 박효진 대표,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 건강함 삶을 이룰 수 있는 곳”

신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12:42]

제주 서귀포시 컨트롤로지필라테스 박효진 대표,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 건강함 삶을 이룰 수 있는 곳”

신선화 기자 | 입력 : 2024/03/14 [12:42]

현대인들에게 필라테스는 필수 운동으로 꼽히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이렇게 좋아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현대 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근력과 유연성, 균형, 자세 등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인 필라테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주 서귀포시 컨트롤로지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박효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컨트롤로지필라테스의 박효진 대표



Q. 컨트롤로지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컨트롤로지는 필라테스의 본래 이름으로, 조절학이란 뜻이다. 컨트롤로지는 몸을 통합적으로 발달시키며,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신체의 활력을 되찾아 주며, 정신을 고양한다또한, 마음의 정화와 의지를 높여 주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이렇게 좋은 기능이 있고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체력단련이다. 그런데 아직 현대 사회에서 비춰지는 필라테스의 모습은 여자만 하는, 혹은 고난이도 동작만 하는 예쁜 운동이라는 시선이 있다.

 

이를 바로 잡아 전 국민이 필라테스하는 그날까지라는 모토로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운동임을 알리고 조셉 필라테스의 메소드를 지켜 가고자 하는 일원으로서 컨트롤로지를 창업하게 되었다.

  

 

Q. 컨트롤로지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서귀포필라테스 컨트롤로지는 개인레슨 전문 스튜디오이다. 상담을 하다 보면 필라테스를 처음 접하는 클라이언트들이 대부분이다. 사람의 체형은 다양하고, 운동수행 능력, 바디 컨디션, 가지고 있는 이슈가 모두 다르기에,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통증, 생활 습관 등을 체크 후 정적, 동적 자세 평가를 통해 올바른 1:1 개인 맞춤 레슨을 제공하고 있다.

 

 

▲ 컨트롤로지필라테스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신체적 건강함은 행복의 첫 번째 필수 조건이다. 아름다운 얼굴과 몸매는 건강한 몸 상태와 건강한 정신에서 나온다. 투자하는 클라이언트의 재정과 시간이 아깝지 않도록, 클라이언트를 교육하는 강사의 열정, 클라이언트를 대하는 태도와 마인드, 그리고 가치관을 중요시하며, 화려한 바디를 만들기 전에 개인에 맞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가이드 한다.

 

이를 토대로 함께하는 클라이언트들이 꾸준한 운동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부터 몸, 마음, 정신까지 건강한 삶으로서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일상 생활에서의 활력을 얻어가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두고 있다. 그래서 컨트롤로지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 건강한 삶을 추구한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대표로써 한 스튜디오를 이끌어 가려면 어떠한 케이스의 클라이언트가 와도 케어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필라테스 협회 교육부 마스터강사 출신으로 해외레슨 경험과 현재도 워크샵과 세미나에 참가하며 배움에 투자하고, 레슨을 받으며 몸을 움직이고 수련한다. 이건 클라이언들이 제공받는 레슨을 통해 컨트롤로지를 믿고 몸을 맡길 수 있는 큰 기반이 되고, 다양한 케이스의 바디를 케어 할 수 있는 나의 기반이 되기도 한다.

 

또한, 한 번 찾아주신 클라이언트들이 지속적으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신뢰를 쌓고, 라포를 형성하여 클라이언트들과 관계를 유지해 가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제주도에서 필라테스를 찾는다면 컨트롤로지를 떠올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누구나 믿고 찾아올 수 있는, 신뢰가는 스튜디오로 함께 움직이며 즐겁고 행복한 스튜디오로 발전하고 싶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건강한 삶을 원한다면 누구나 필라테스를 시작할 수 있다. 필라테스가 무슨 운동이냐고 물어보신다면, 자신의 몸을 스스로 컨트롤하는 운동, 코어를 중심으로 전신의 기능을 살리는 운동이다세 단어로 말 할 수 있다. ‘Strenght, Stretch, Control’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몸과 정신을 필라테스로 단련한다면, 나 자신을 컨트롤하는 궁극적인 행복에 가까워지는 방법이라고 말하고 싶다. 운동으로 모두 건강하고 아름다워지길 기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00204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