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북 울진군 이솜필라테스 이소망 대표,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필라테스 센터”

김혜림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2:41]

경북 울진군 이솜필라테스 이소망 대표,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필라테스 센터”

김혜림 기자 | 입력 : 2024/03/13 [12:41]

필라테스는 자세를 곧게 해주고몸을 유연하게 유지해 주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점점 더 많은 사람이 필라테스를 즐기고 있는데처음에는 단순한 운동으로 시작했다가 신체적 건강을 위한 최적의 취미 생활로 필라테스를 즐기고 있다필라테스는 체중 감량근육 단련에도 큰 도움을 주며 사람들의 신체와 정신 건강 모두를 책임지는 운동으로 큰 사랑을 받는 취미 생활이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이솜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이소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이솜필라테스의 이소망 대표

 

 

Q. 이솜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과 관련된 일을 하며 자연스럽게 미국 필라테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서울에서 프리랜서로 웨이트 수업과 필라테스 수업을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웨이트도 너무 좋은 운동이지만 필라테스의 매력에 좀 더 빠지게 되었고 부모님이 계시는 울진이라는 곳을 선택해 센터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유동인구가 많은데 비해 체육시설이 부족했고, 더욱 운동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해 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이솜필라테스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솜필라테스는 기구 필라테스 센터입니다. 그룹레슨(3:1 소규모), 듀엣레슨, 개인레슨 이외에 골프 필라테스, 산전 산후 필라테스, 맨즈필라테스, 키즈필라테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솜필라테스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것입니다. 출근 전 또는 퇴근 후 운동하러 센터까지 와주신 회원들에게 좀 더 가고 싶은 센터, 하루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가장 컸습니다. 회원을 대하는 태도가 진심이라면 그 진심을 알아봐 주시고 꾸준히 찾아주신다고 생각합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했고 무용, 골프, 수영, 승마 등 여러 가지 운동을 많이 배워본 경험이 누군가를 가르치는 일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원이었을 때의 경험을 많이 생각해보려 했고, 강사가 된 후에도 다른 수업을 직접 경험해보고 교육도 틈틈이 들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업뿐만 아니라 센터의 조명이나 위치 등도 고민을 많이 했고 회원들에게 편안하고 기분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공간의 향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이솜필라테스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데, 혼자 센터를 운영하다 보니 모든 수업을 진행하기가 어려워 대기가 길어지거나 등록이 어려운 경우도 많아져 주말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해보려 계획 중입니다. 평소 관심 있게 봐주시는 분들께도 좀 더 쉽고 부담 없이 필라테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처음 이곳에 내려와 센터를 오픈하고 회원들을 만났을 때 이솜필라테스 같은 센터가 생겨서 너무 좋다고 하셨던 말씀을 잊지 못합니다한 시간 거리에서도 센터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지금처럼 즐겁고 건강하게 함께 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필라테스 센터를 고를 때는 강사의 성격과 지도 방식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체험 수업을 진행하는 센터를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필라테스가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맞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운동 한 가지는 꼭 하셔서 건강한 몸을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708306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