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송파구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 김연진 대표, “탄탄한 수학 역량을 기르고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

김혜림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2:41]

서울 송파구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 김연진 대표, “탄탄한 수학 역량을 기르고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

김혜림 기자 | 입력 : 2024/03/12 [12:41]

수학은 꾸준히 개편되는 교과과정에서 변함없이 강조되는 중요한 과목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중요한 만큼이나 수학을 어렵게 느끼거나 기피하는 학생도 많다. 하지만 수학에 대해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이나 경험이 누적될 경우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 학습을 따라가기란 더욱 어려워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올바른 수학 학습을 위해서는 무조건 성적 향상에만 초점을 맞추고 문제 풀이에 집중하기보다 수학적 역량을 키우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서울 송파구에서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을 운영하는 김연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의 김연진 대표

 

  

Q.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은 초등부터 고등까지 시기에 맞는 수학을 가르친다.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의 경우 그에 맞는 컨설팅도 진행 중이다.

 

 

Q.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은 학습 시기에 따른 맞춤형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먼저 초등수학의 경우 교과 심화 선행학습과 함께 계통 수학, 역량 강화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중등 수학 역시 교과 심화 선행학습이 이뤄지며 여기에 수행평가 역량과 서술형 특화 수업이 이뤄진다. 고등수학에서는 내신 수학을 기본으로 하되 개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춰 개별 수업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수리논술 수업, 수학세특수업, 과학 수업 등 다양한 특강이 함께 진행되며 특목고나 자사고를 준비하는 중학생들이나 수시 및 정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컨설팅도 운영 중이다. 여기에 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습법, 진로 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 베리타스수학보습학원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초등수학 분야에서는 계통수학과 역량 강화 수업을 통해 역량교육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중등 수학의 경우 개념 사고 수업과 계통 수학을 토대로 수학진학 역량교육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의 자리 잡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고등수학 분야에서는 대학 진학 컨설팅을 기반으로 학습진로진학 역량교육에 특화된 교육기관이 되고 싶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A. 아는 만큼 높이 간다.”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지금의 교육 제도는 너무 다양하고 또 빠르게 변화한다. 그만큼 부모 세대가 알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진학을 제대로 아는 부모만이 우리 아이들을 제대로 교육하고 양육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는 대학에서 요구하는 핵심을 모르면 진학에서 큰 벽을 느끼게 된다는 이야기이다.

 

그런 점에서 초등, 중등 시기에 반드시 수학 점수가 아닌 수학 역량, 더불어 진로 역량을 갖추는 것에 전부를 투자해야 한다. 이 말을 그 시기 학생을 자녀로 둔 부모님들께 꼭 당부드리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727949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