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시흥시 유일무이가죽공방 윤유니 대표 “일상의 걱정을 잊고 나에게 한 땀 한 땀 집중하는 시간”

김유신 기자 | 기사입력 2023/11/16 [12:57]

경기 시흥시 유일무이가죽공방 윤유니 대표 “일상의 걱정을 잊고 나에게 한 땀 한 땀 집중하는 시간”

김유신 기자 | 입력 : 2023/11/16 [12:57]

최근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경우 구매자의 손에의 해 만들어지는 유일무이한 작품이 되기에, 대량생산이나 기성품에 비해 성취감과 만족도 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이와 동시에 최근 몇 년간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공방이 늘어나고 취급하는 분야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가죽 지갑, 가죽 가방과 같은 가죽 제품의 경우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다소 높은 가격대로 인해 구매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데, 공방은 이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넓은 소비층을 구성하고 있다.

 

이에 관해 유일무이가죽공방을 운영하는 윤유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유일무이가죽공방

 

 

Q. 유일무이가죽공방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유일무이가죽공방은 천연가죽을 이용해 세상에서 오직 단 하나뿐인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드는 가죽공방이다. 가죽공예로 정규, 단품, 원데이 클래스 및 단체수업, 외부 출강, 주문 제작, 온라인 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개인 취미생활을 배우는 정규클래스부터 초등학생들이 배우는 키즈 클래스, 이색데이트 코스로 좋은 커플 클래스, 베이비슈즈를 만드는 임산부 태교 클래스까지 가죽공예가 처음이어도 상관없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수업을 들을 수 있다.

 

가죽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주문 제작 상품도 상담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드리며 가방, 성경책 등은 리폼을 통해 복원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드리는 작업도 하고 있다. 또한 많은 사람에게 알리려 온라인 몰도 운영하고 있는데 좋은 상품으로 다가가기 위해 가죽, 부자재 모두 최고급으로 사용하며 한 땀 한 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핸드메이드를 고집해 유일무이가죽공방만의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Q. 유일무이가죽공방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핸드메이드 가죽공예의 모든 과정을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공방이다. 작은 소품인 키링부터 지갑, 파우치, 가방, 워치 스트랩, 핸드폰 케이스, 사무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드실 수 있으며 전체 1:1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프라이빗하게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유일무이가죽공방은 기존의 다른 가죽공방들과는 달리 원데이 클래스도 공방에 방문하셔서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보시고 고르는 과정부터 시작한다. 여러 가지 가죽을 직접 만져보고 가죽의 종류와 컬러를 선택하는 시작부터 작품이 완성되는 마무리 단계까지 모두 직접 체험하실 수 있다이 때문에 체험 시간이 전체적으로 오래 걸리기는 하나 내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 가죽의 소재·컬러, 스티치, 이니셜 등을 선택해 만들어 보실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수강생이 좋아해 주시고 먼저 알아봐 주신다.


 

▲ 유일무이가죽공방 작품 이미지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1인 가죽공방으로 디자인부터 시작해 제작, 마케팅, 판매, 수업까지 오롯이 혼자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늘 정신없이 바쁘다. 혼자 운영하며 여러 가지 방향성에 모두 초점을 두고 있는데, 모든 것들을 더 크게 확장해 많은 사람들이 핸드메이드 가죽공예 제품들과 가죽공예 클래스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러기 위해 더 좋은 제품, 더 나은 커리큘럼, 더 멋진 실력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며 천천히 나아가려고 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가죽공예는 사람들에게 비싸고 초보자가 하기 어렵다는 인식들이 커 진입장벽이 높은데 손재주가 없어도 완성도 있게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지도하며 도와드리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비용도 많은 부분을 절감하였으니 부담 없이 즐기셨으면 한다.

 

나도 수강생도 마찬가지로 따스한 온기와 정성을 담아 작품을 만들기에 여러분의 일상에 녹아드는 일부가 되기를 기대하며 제작하고 있다. 핸드메이드 가죽공예를 통해 끝까지 완성하고 나서의 성취감과 직접 만든 작품을 선물하실 때의 뿌듯함이 무엇인지 느껴보시기를 바란다. 깊은 생각에 잠겼을 때 모든 것을 잊고 온전히 하나만 집중하며 힐링을 느끼고 싶은 시간에 가죽공예의 매력으로 마음의 여유를 즐겨보시기를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63817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