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초구 강남캠벨아카데미 맹진영 대표, “해외 대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곳”

최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4/05 [13:33]

서초구 강남캠벨아카데미 맹진영 대표, “해외 대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곳”

최유미 기자 | 입력 : 2023/04/05 [13:33]

글로벌 시대가 일상으로 다가오면서 이제는 대학에 진학할 때도 국내 대학에 국한하기보다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해외 대학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이때 해외 대학은 국내 대학보다 상대적으로 혼자 힘으로 정보에 접근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똑같이 주어진 시간에 효율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이에 관하여 서울 서초구에서 캠벨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맹진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초구에 위치한 강남캠벨아카데미의 맹진영 대표

 

 

Q. 강남캠벨아카데미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강남캠벨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수업을 제공하고자 일대일 전문 수업을 메인으로 제공하는 유학 혹은 국제학교 계열학원이다.

 

이곳에서는 대학 진학 정보가 부족한 학생들, 학부모들을 위해 알맞춤 커스텀 원서 대행 유학원 서비스와 해외대학 진학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해외 대학 진학 관련 도서들도 꾸준히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Q. 강남캠벨아카데미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강남캠벨아카데미어학원은 초중고생 및 대학,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SAT, ACT, AP, IB, Alevel, GED, TOEFL, IELTS, MCAT, DAT, 국제학교 준비, 원격화상 수업 등을 진행한다.

 

수업유형은 크게 오프라인 현장 강의와 온라인 실시간 화상 수업 두 가지로 나뉜다. 이 두 가지 유형으로 위에 있는 모든 과목을 전부 진행한다. 학생에 따라 커스텀으로 커리큘럼도 제작하고 있다.

 

 

Q. 강남캠벨아카데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일대일 커스텀수업을 진행한다고 하면 애매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실제로 개인 과외를 좋게 포장한 것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언제까지나 수업을 들어보기 전의 생각이다. 기존 일대일 업체들에 실망하신 부분이 있다면 다른 업체에까지 그 영향이 미칠 수밖에 없는 점은 이해가 된다. 말로만 장인정신이고 커스텀 제작이라는 유사 업체 학원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물론 좋은 선생님 운이 좋게 섭외될 수는 있다. 하지만 캠벨아카데미의 경우에는 환불률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 학생의 개인정보도 철저하게 비공개로 진행한다.

 

학원이 인지도가 생기려면 최고의 수업이 필요하다. 그 수업은 바로 선생님들이 이끌어나간다. 수업이 좋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채용인의 강사 채용 철학과 능력 덕분이다. 내가 수업받고 싶지 않은 선생님은 절대 배치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 캠벨은 강사들의 출신 경력을 막론하고 오로지 실력으로만 강사를 채용한다. 면접은 철저하게 해당 과목 관련 여러 시험을 통과하여야만 하고 그 과정 중에 시범 강의를 보며 까다롭게 선별에 임한다. 이력서를 보면 허위 경력이 허다할뿐더러 왜 기존 학원에서 해고가 되었는지 알 수 있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처럼 인성, 올바른 실력을 모두 갖춘 분들만 뽑다 보니 현재 11년이 가깝게 운영을 해오고 있다. 어느 업체를 가 봐도 결국엔 후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이다. 우리 아카데미의 후기는 몇천 개가 넘으며 흔한 업체와 같은 조작을 막기 위해 전부 캡처한 내용으로 수록되어 있다.

 

또한, 우리는 코로나19가 터지기 8년 전부터 꾸준히 온라인 Skype 및 줌 수업을 진행해온 학원이다. 해외에는 상대적으로 능력 있는 선생님들이 계실 확률이 적기 때문에 우리 학원 수요가 엄청났다. 따라서 인지도가 우리나라에만 국한한 것이 아닌 중국,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독일, 프랑스, 멕시코, 일본, 인도, 등등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10학년에 잘못된 고등학교 선정과 사교육 업체 선정, 컨설팅 업체 선정으로 돈, 시간, 체력, 정신력 다 잃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솔루션을 제공해준 사례가 기억에 남는다. 이밖에 공부를 잘은 하였지만, 방향을 모르는 학생들에게 좋은 성과를 가져다줬을 때 참 뿌듯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진학 상담은 학생이 할 수 있는 것할 수 없는 것을 정확히 구분해 주는 것이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학생이 나아갈 현실적인 진로를 제안해주고 갈 수 있는 학교보다 더 좋은 학교에 갈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믿는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교육에 대한 연구를 더 해나갈 생각이다. 과거에만 머무르면 결코 발전이 있지 않다. 지금껏 해 온 것처럼 해외 대학 진학 관련 도서들을 더 출판할 생각이며 앞으로 교육 관련 학술지도 낼 생각을 하고 있다. 언젠가는 외부에 설명회든 영상이든 우리 학원을 외부에 적극적으로 노출할 생각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어느 업체를 가시든 좋은 업체를 찾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본인이 많이 알지 않으면 상냥하거나 전문적인 것처럼 상담만 잘하는 업체에 소중한 돈을 잃을 가능성이 크다. 유학에 대해, 본인이 가고자 하는 국가나 대학과 전공에 대해 어느 정도 충분히 공부한 후에 업체를 찾는다면 좋은 업체를 찾을 가능성은 올라간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항상 공부하고 준비하는 과정은 언제나 필수라는 부분을 말씀드리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715274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