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산 크라운애견학원 최민준 대표 "애견 미용은 강아지를 사랑하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직업"

박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5:13]

안산 크라운애견학원 최민준 대표 "애견 미용은 강아지를 사랑하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직업"

박경희 기자 | 입력 : 2022/05/19 [15:13]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날수록 반려동물의 관리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 모이고 있다. 특히 강아지의 외모와 위생을 관리하는 전문성 있는 애견 미용인들의 수요는 점점 더 늘고 있다. 늘어나는 수요만큼이나 새로운 진로를 위해서 애견 미용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도 계속해서 많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안산에서 크라운애견학원을 운영하는 최민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안산 크라운애견학원의 최민준대표

 

 

Q. 크라운애견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어렸을 때, 먼저 헤어디자이너로 일을 시작했었다. 그러다가 아무래도 헤어 관련 약품들이 강하다 보니, 건강상의 이유로 그만두게 되었다. 그래서 비슷한 직업을 찾다가 애견 미용을 접하게 되었다. 내가 워낙 어렸을 때부터 강아지를 많이 키웠고, 강아지를 엄청 좋아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애견 미용을 시작하게 되었다. 애견 미용이 너무 재밌고, 내 꿈을 찾은 것 같아서 열심히 하다 보니 지금 이 자리에 오게 된 것 같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대에 맞추어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종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내가 그동안 배우고 터득한 애견 미용에 대한 지식을 애견미용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크라운애견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나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Q. 크라운애견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크라운애견학원의 교육대상이 될 수 있다. 우리 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 목적 및 취/창업에 필요한 가위 컷 등 실전 미용을 주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반은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실견과 인형(위그) 수업을 병행한다. 펫미용반(/창업반)은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용 기술을 더 자세히 알려드리고,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수업을 들으러 오시기도 한다. 취미반은 본인의 반려동물을 손수 케어할 수 있는 내용으로 홈케어 중심의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Q. 크라운애견학원의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크라운 애견미용학원은 학생분들이나 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 등,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도 배울 수 있도록 평일, 주말 상관없이 편하신 시간대에 오셔서 수업이 진행되는 자율 수업제로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우리 학원은 프리미엄 애견학원에 맞추어 일대일 개인 맞춤 수업 진행을 위해 여러 명의 전임 강사님들로만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다. 전임 강사 분들은 실전경험이 많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미용, 가위 컷, 기계 컷, 스타일 컷, 아로마 테라피 등 여러 가지 기술을 배우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용을 비롯해 훈련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세미나를 학원생들을 위해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 크라운애견학원 전경

 

 

Q. 크라운애견학원의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반려견과 미용사 모두 스트레스받지 않고, 다치지 않도록 안전한 미용을 최우선으로 교육하고 있다.

직원 채용에 있어서는, 우선 학원생일 때 이 직업에 진심이 보이는 학생 분을 미리 점찍어둔다. 그분이 졸업 후 샵에서 적당한 경력 및 노하우를 쌓으면 그때 요청을 한다. 그렇게 현재 강사님들이 모이게 되었다.

 

그리고 내 사업 가치관은 초심을 잃지 않고, 돈에 쫓기지 않으며 학생 한분 한분, 강사 한분 한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또 공과 사 구분을 정확히 하려 한다. 일과 미용을 할 때는 제대로 해내고, 강사님들과 사적으로 놀거나 회식을 할 때는 제대로 논다. 그래서 우리 강사님들이 회식을 정말 좋아하신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제자들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취/창업 후 멋지게 성장하여 나중에 함께 사석에서 만났을 때, 엄청나게 큰 보람을 느낀다. 그리고 학원생을 위해 미용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 줄 때도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는 강사님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의 편의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식비 한도가 없는 것과 강사님들의 건의 사항과 요구 등을 최대한 잘 반영해 드리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 이러다 보니, 강사님들이 더 학원을 위해 노력해 주신다. 직원을 사랑하는 마음이 노하우가 아닐까 싶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는 만큼, 애견 미용업 또한 계속 발전하고, 배우는 분들도 많아질 거라 생각된다. 따라서 크라운 안산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1개 지점씩 우리 학원이 빛나는 것이 최종 목표고, 애견미용사를 꿈꾸는 모든 예비 미용사분들이 포기하지 마시고 묵묵히 본인의 길을 걸어가 언젠가 좋은 결과를 맺도록 돕는 것이 내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충분히 애견 미용을 시작할 수 있다. 애견 미용 업종이 생소하거나, “나는 손이 너무 느려서 안 되겠지.”, “내 나이가 너무 많아서 시작하기엔 늦었겠지하며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애견 미용은 남녀노소 누구나 성별 제약, 나이 제약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우리 크라운 프리미엄 애견미용학원에서 그 시작을 도와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여러 관심을 바라며 끝으로, 우리 강사님 한 분이 채널명은 그루머도만'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셔서 이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59770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