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창원 의창구 화이트온에스테틱 유명진 대표, “나이, 증상에 따라 제공하는 맞춤형 관리”

최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5:00]

창원 의창구 화이트온에스테틱 유명진 대표, “나이, 증상에 따라 제공하는 맞춤형 관리”

최유미 기자 | 입력 : 2022/01/21 [15:00]

 

피부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항상 따라다니는 고민거리다. 10대 시절에는 사춘기 여드름 피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기 쉽고, 성인이 되고 나서는 시시각각 빠르게 진행되는 노화를 걱정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런 증상들은 각자의 체질이나 환경에 따라 원인이 조금씩 다르지만 개인의 경우 대부분 정확한 원인을 알지 못하곤 한다.

 

이렇다 보니 무작정 기초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거나 유명한 제품을 찾아 쓰면서도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실질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단순히 기초화장품에 의존하기보다 자신의 피부 상태와 문제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관리 분야에 전문가가 필요한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이에 관하여 창원 의창구에서 화이트온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유명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 의창구에 위치한 화이트온에스테틱

 

 

Q. 화이트온에스테틱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과를 다니면서 피부 관리 분야가 적성에 맞는다고 느꼈다. 특히 손 아귀힘이 좋다보니 받는 분도 좋아하시고 관리해주는 입장에서도 성취감을 느껴 미용 계열 중에서 피부 미용을 선택했다. 나로 인해 좋아지는 분들이 더 많아지면 좋을 것 같아 이른 나이에 창업을 시작했고, 어느덧 화이트온에스테틱과 내가 함께 한 지도 18년이 흘렀다. 

 

 

Q. 화이트온에스테틱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고객층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다양하다. 아이들은 전반적인 성장 관리 프로그램과 피부문제가 있는 아이들의 경우는 순환 관리를 진행하며, 소아비만이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경우 성장통, 성장관리, 여드름, 아토피 관리를 많이 찾는 편이며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한 두피관리도 함께하고 있다. 여성들을 위한 산전·후 관리와 호르몬관리, 남성들을 위한 허리 통증 완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나이 드신 분들은 치매 및 노화 예방, 얼굴 축소, 리프팅, 여드름, 문제성 피부 관리 등을 추천한다. 이밖에 발 통증 완화 및 문제성 발 관리까지 그야말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하고 있다.

 

특히 어깨가 아파서 오시는 분들이 요즘 많아지시는데, 이런 경우 등 관리나 어깨관리가 아닌 두피 관리를 해드린다. 흔히 혈압이 오르면 뒷목을 잡는데, 이 부분이 아주 중요하다. 막혀있거나 부풀어 있지 않아야하고 흐름이 좋아야 한다. 이 부분이 막히면 어깨. 승모근. 머리 쪽 통증이 오고 등 뒤에 바늘로 찌르는 느낌이 올수도 있고 견갑통이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를 방치하게 되면 얼굴은 넓어지고 붉음증이 동반되며 모세혈관 확장, 독소성 여드름, 안압 상승, 눈 충혈, 탈모, 흰머리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온다. 어깨가 아픈데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을 손님들이 제일 신기해하시고 좋아하신다. 정말 일석다조다. 목의 통증이 있을 때도 무조건 세게 하는 것이 아니라 경락길의 순환을 트여주면 막힌 부분이 풀리고 자연스레 흐름이 좋아지니 살도 빠지고 통증은 사라진다.

 

 

Q. 화이트온에스테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타고 난 것은 바꾸기가 힘들다. 그래서 몸속을 비우고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프로그램부터 피부 겉까지 소통하는 케어들을 하고 있다. 후천적으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몸은 항상 제자리거나 오히려 더 나빠지기에 몸을 소중하게 여기는 관리를 해드린다.

 

 

Q. 화이트온에스테틱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기본에 충실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내 몸이라 생각하고 소중히 다루며 내가, 우리 가족이 받는다고 생각하고 고객을 대하는 것이다. 많이 가진 사람이든 적게 가진 사람이든 모두에게 돈은 소중한 것이다. 그 소중한 돈과 귀중한 몸을 맡겨주시는 것이 얼마나 값어치 있는 일인지 모른다. 열번째 오셔도, 백번째 오셔도, 몇 년째 오셔도, 혹은 내가 오늘 조금 힘들어도 처음 오셨다고 생각하고 귀하게 대하려 한다.

 

 

▲ 화이트온에스테틱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한 번은 우리 샵에 방문하신 고객님을 보자마자, 곧 열이 터질 것만 같다고 생각하여, 얼른 등을 보니 울긋불긋 열꽃이 다 터져있었던 적이 있다. 발부터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주 1-2회씩 관리를 시작했고, 놀랍게도 열이 다 떨어졌다. 밤에 잠을 못 잘 정도로 붉고 간지럽고 각질이 떨어졌었는데, 이러한 부분들이 해소가 되니 매우 좋아하셨던 기억이 난다. 한 학생의 경우는 키도 작고 다리도 굵어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방학동안 본 샵의 관리를 통해 키가 부쩍 크고 휜 다리가 곧아지고 날씬해졌다며 기뻐하셨다. 이러한 다양한 케이스들을 보면 내가 이 일을 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계속 공부하고 많이 만져보고 계속 전진하는 것이다. 같은 몸도 작년, 올해가 다르다. 환경도 안 좋아지고 기본적으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갈수록 높아진다. 특히 정서나 신경적인 문제들이 더 그렇다. 병도 다양해지고 질병이 걸리는 나이대도 낮아지고 돌발성이나 상세불명의 문제들이 많이 나온다. 그렇기에 내 몸을 알고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시는 분들마다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충분히 설명을 해 드린다. 그러면 손님들이 마치 꼭 병원에 온 것 만 같다며 신기해하고 고마워하신다. 날이 갈수록 변화의 흐름이 빠르다보니, 조금이라도 멈추는 순간 도태되어 버린다. 앞으로도 연구와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마진을 많이 남기고자 하는 것은 모든 사업가들의 꿈이자 목표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이 샵을 내가 운영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한은 나를 필요로 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부담 없이 관리를 받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는 것이 내게도 가장 보람찬 순간이기 때문이다.

 

또한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이 분야에 대한 후배들을 많이 양성하고, 같이 배우고, 같이 운영하는 방향으로 화이트온에스테틱을 꾸려 나가고자 한다. 추후에는 몸이 좋지 않음에도 여유가 없는 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관리해드리는 날도 만들 계획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지고 환경적으로도 많이 몸이 지칠 수 있다. 꼭 아플 때, 힘들 때만 말고 평소에도 꾸준히 자기 관리를 잘하시면 좋겠다. 핸드폰도 많이 보고 목도 아프고 지치는 몸일수록, 데콜테를 잘 풀어 주는 곳이라도 찾아서 관리 받고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운동이라도 하면서 제철음식을 드시길 바란다. 이렇게 하면 갑작스러운 노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몸이 확 나빠질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다. 자기 자신부터 사랑하고 아끼는 한 분 한 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548870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