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성남시 카네브 유재환, 곽윤조 대표, “강아지들을 위해 최고의 의류를 만듭니다”

송동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21:13]

경기 성남시 카네브 유재환, 곽윤조 대표, “강아지들을 위해 최고의 의류를 만듭니다”

송동민 기자 | 입력 : 2024/04/16 [21:13]

지금의 사회에서는 반려동물들이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들에게도 실내뿐 아니라 야외 활동 시에 편안하게 입을 양질의 의류가 필요하다. 그 의류는 외관상의 매력을 더해주는 동시에 체온조절과 해충 방지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감당하기 때문이다. 이런 애견 문화의 형성은 견주와 강아지 모두에게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경기 성남시에서 카네브를 운영하는 유재환, 곽윤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카네브


 

Q. 카네브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가 애견 패션 브랜드인 카네브’(CANEV.)를 창업하면서 추구한 특징은 다음의 세 가지이다.

 

첫째, 강아지와 견주 모두에게 필요한 의류를 만들고자 했다. 산책 시에 강아지 옷은 체온조절, 자외선 차단, 해충 방지 등 많은 기능을 하게 된다. 하지만 시장을 조사해 보니 그저 겉모습에만 치중한 제품들이 대다수였고 이런 기능을 제대로 감당하는 제품은 잘 찾아볼 수 없었다.

 

강아지 옷의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자기 강아지를 더 귀엽고 멋지게 연출하려 하는 견주들의 필요를 반영할 방향을 고심했다. 강아지 유치원, 애견 카페 등 멋을 부려야 할 장소에서는 패셔너블하게, 등산과 산책, 각종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실용적으로 스포티하게 착용 가능한 의류들을 제작하게 되었다.

 

둘째, 강아지들이 착용 시 거부감이 없는 의류를 만들려고 했다. 옷을 입힐 때 다리를 끼우거나 목 부분에 머리를 넣는 행위에 거부감을 느끼고 저항하는 강아지들이 많다. 카네브는 이 점에 주목해서 강아지들에게 쉽고 편하게 입히는 옷 만들기에 고심했으며, 실제로 초기의 제품들은 목과 다리를 끼우는 일이 아예 불필요한 아우터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부득이하게 목을 끼워야 하는 제품의 경우에는 원단의 신축성과 늘어짐 방지를 중요한 포인트로 잡고 디자인을 진행한다.

 

셋째, 지속 가능한 강아지 의류를 제작하려 했다. 강아지 의류들은 빨리 소비되고 버려진다. 이는 강아지가 외부 활동 시에 땅에 몸을 비비거나 격렬히 움직이는 일 등을 통해 이염과 손상이 자주 벌어지기 때문이다. 우리는 고급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서 손상을 최소화하고, 이염이 발생하더라도 제거가 용이하게 만들기로 결정했다. 늘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일에 전념하며, 빠르게 소비되고 소진되는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에서 벗어나서 지속 가능한 슬로우 패션(Slow Fashion)의 문화를 창출하려 한다.

 

결론적으로 실용성, 편의성, 심미성을 핵심 가치로 추구하며, 어디서나 멋지게 활동적으로 입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퍼피 에슬래저 브랜드를 출시하게 되었다.

 

이런 취지에서 브랜드명은 카네브’(CANEV.)로 지었는데, 여기에는 도시와 자연 어디서나’(City and Nature, Everywhere), ‘늘 지속되는’(Can Everlast)의 두 의미가 담겨 있다.

 

 

Q. 카네브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앞서 언급했듯이, 카네브는 퍼피 애슬레저 의류를 제공한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히든-후디 아노락 코트시리즈다. 해당 제품은 24년 봄-여름 시즌에 리뉴얼되어 히든 후디 아노락 코트 2’ 까지 출시되었다.

 

이 시리즈는 후디가 달린 아노락 코트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후디는 넥 카라에 수납하여 숨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두께감 있는 넥카라로 변신한다. 이 제품으로 두 가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후디를 수납하면 클래식한 코트가, 후디를 빼면 스포티한 코트가 되기 때문이다. 우리 브랜드의 이념을 잘 녹여놓은 제품이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고급 3중 방수 기능성 원단을 써서 비바람을 완벽히 차단한다는 데 있다. 하나의 제품이 바람막이와 아노락 코트의 두 가지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벨크로와 스냅단추를 통해 강아지들이 쉽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및 향균과 향취 기능을 갖춘 원단을 사용하여 강아지의 피부를 보호한다. 그리고 꼬리 부분의 스트링을 이용하여 등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강아지에게 맞춤형 착용이 가능하다아노락 코트 시리즈 이외의 제품 라인은 이러하다먼저 쿨 크롭 탑은 여름철 진드기와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며,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기능성 티셔츠다

 

그리고 원 포켓 플리스 자켓은 부드러운 플리스 원단과 고급 나일론 소재를 써서 따뜻함과 포근함을 제공하는 원피스 자켓이다. 좌측의 포켓에는 간단한 간식이나 배변주머니를 수납할 수 있다히트 업 패디드 자켓이 있는데, 이것은 겨울철 체온 보존을 위해 발열 원단으로 제작된 패딩 자켓이다. 이 자켓은 편안한 착용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그 특징이다.

 

카네브는 항상 강아지와 보호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필요를 고려해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 카네브는 실용성, 편의성, 심미성을 모두 겸비한 프리이엄 퍼피 에슬레저 브랜드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운영 면에서 가장 중시하는 두 가지는 신뢰성친절함이다.

 

먼저는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성이 중요하다. 아무리 브랜딩과 마케팅을 잘해도, 고객들이 제품을 받아보았을 때 막상 그 기능과 품질이 떨어지면 실망하게 된다. 그런 브랜드는 결국 외면당한다. 우리 브랜드의 입장에서도 좋은 품질의 제품이 나왔을때 기쁘게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 품질에 대한 신뢰성은 나아가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성이 되고, 브랜드가 계속 유지되는 원동력이 된다.

 

두 번째로 친절함이다. 반려동물 의류의 경우 사람의 의류와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 바로 사이즈 부분이다. 사람의 옷은 대부분 사이즈가 정해져 있다. 어떤 브랜드에서 M 사이즈의 티셔츠를 사서 잘 입었다면, 다른 브랜드에서도 M 사이즈를 입으면 어느 정도 잘 맞는 것이 그 예다. 하지만 반려동물의 경우에는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천차만별이며, 특히 강아지들은 견종에 따라 체형도 매우 다르다.

 

그래서 반려동물 의류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사이즈이다. 실제로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부분도 이 사이즈 관련 문제이다. 이 일을 잘 다루는 것은 반려동물 의류 사업에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된다.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구매했을때 사이즈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항상 친절하고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모든 사업이 다 그렇지만, 점점 확장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우리 브랜드만의 고유한 색깔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특정 고객들을 타겟으로 삼고, 그에 맞는 제품군을 제공하는 일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시장의 수요와 현황, 특성들에 대해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하며, 이에 따라 우리 브랜드가 어떤 포지션을 취할 것인지를 판단해야 했다. 그리고 이 포지션은 결국 우리 브랜드의 가치관과 이미지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었고, 이런 사항들을 결정하기 위해 팀원들과 정기적으로 모여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며 걸러내는 과정에서 우리만의 가치관과 이미지들을 확립할 수 있었다. 이 과정은 어떻게 보면 추상적이어서 마치 프로젝트의 속도가 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초반에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며, 이런 과정이 없다면 자칫 알맹이가 없이 껍데기만 가득한 결과물이 남을 수도 있다.

 

하나의 브랜드를 런칭하기까지 실로 많은 결정 사항과 디자인, 고민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 초반의 과정을 통해 명확한 포지션과 가치관을 확립하면 이후의 단계들은 다 일맥상통하게 풀어나갈 수 있다. 이를 통해 더욱 수월하고 빠르게 일이 진척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현재 카네브 공식 스토어에서 따스한 봄에 알맞은 제품들을 최대 오십 퍼센트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이 기사를 캡처해서 카네브 공식 인스타 계정에 다이렉트 메시지로 보내주시는 분들에게는 전용 쿠폰도 발급해 드리려 한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현 시점에서 강아지 애슬레저 패션 브랜드는 우리 카네브가 유일무이하다고 생각한다. 많은 견주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며, ‘강아지 고프코어강아지 애슬레저를 생각하면 즉시 떠오르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현재는 온라인 공식 스토어와 입점 플랫폼에서 제품을 제공하고 있지만, 추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견주들이 직접 우리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노력하려 한다미래에는 우리와 색깔이 맞는 다양한 사람 의류 브랜드와도 협업하며, 다양한 방면으로 펫 컬쳐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지금까지 우리는 늘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성장해 왔다.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을 항상 중요시한다SNS등을 통해 언제든지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시면 잘 반영하겠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함께 즐길 기회를 만들어 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카네브는 강아지를 생각하며 디자인과 품질 면에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 한다. 언제나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22101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