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시 더 이천 태권도 장창훈 대표, “놀이 태권도가 아닌, 무예로서의 태권도를 만나는 곳”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4/13 [16:40]

이천시 더 이천 태권도 장창훈 대표, “놀이 태권도가 아닌, 무예로서의 태권도를 만나는 곳”

편집부 | 입력 : 2024/04/13 [16:40]

태권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 무예이자 세계적으로 수천만 명의 수련인구를 보유한 스포츠다. 최근에는 놀이체육으로서 태권도를 가르치는 곳도 많지만, 여전히 태권도의 본질적인 가치에 주목하는 도장도 있다. 이때 태권도의 본질은 예의와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과 상대방을 존중하는 인의예지를 배우며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관하여 경기 이천시에서 더 이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장창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이천시에서 더 이천 태권도를 운영하고 있는 장창훈 대표 

 

 

Q. 더 이천 태권도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태권도 선수를 하면서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던 기억도 있었지만 꾸준히 태권도를 이어나갔습니다. 선수 생활을 끝내고 지도자로 활동하면서 아이들을 가르칠 때 '나는 태권도를 좋아하고 사랑하며, 아이들을 가르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에 뿌듯함을 느끼고 좋아하는구나.'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돌이켜보면 태권도가 제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제 자신에 확신을 가지지 못했을 때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자신을 믿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 성장한 모습으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주어진 환경에 감사하게 생각하며 고통이 행복과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는 생각으로 힘들고 괴로운 순간이 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에게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고 싶습니다.

 

 

Q. 더 이천 태권도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반, 성인반, 전문반 모두 분리수업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유치부와 초등반은 요일별로 태권도, 줄넘기, 학교체육, 레크레이션, 도장 특강으로 이루어져 수업합니다.

 

유치부나 초등부, 중고등반은 도장에서 인성교육을 배울 수 있으며, 바른 신체를 가꾸고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움직이면서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인반은 평소 쌓였던 육아나 직장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다양한 수련생들과 그룹운동을 통해 다이어트와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더 이천 태권도장에서는 태권도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수련과 단체생활을 통해 사회성을 발달시키고 교우관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다이어트와 태권도를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갑니다.

 

 

▲ 더 이천 태권도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먼저 교육 가치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 예의가 가장 기본입니다. , 잘하는 것보다 노력이 중요합니다. ,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 작은 성공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섯, 절대 포기하지 않으려 합니다.

 

더 이천 태권도장 정신은 고통이 행복과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는 것입니다. 고통을 피하지 않고 고통에 무너지지 않았을 때 비로소 성장하고 성숙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스스로를 죽이지 못하는 고통은 자신을 더 강하게 만듭니다. 모두 당연한 말이지만 평소 잊고 사는 마음가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천 태권도는 이러한 기본 교육 가치관을 지니고 수련생들을 가르칩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정말 행복했던 시간들이 많아서 지도자의 꿈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을 하며 경험을 통해 노하우가 생기고 성장을 하여 지금의 도장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제 이름 장창훈은 베풀 장()’, ‘밝을 창()’, ‘가르칠 훈()’을 뜻합니다. 이러한 뜻을 내세워 항상 베풀고 밝은 모습으로 수련생들을 가르치며 믿음과 응원을 잊지 않고 더욱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태권도 수련을 통해 얻는 건강한 몸과 정신 에너지를 가지고 더욱 행복한 삶의 도움을 드릴 것을 더 이천 태권도장이 약속드립니다.

 

 

▲ 더 이천 태권도장은 놀이 위주 도장이 아닌 확실한 배움과 교육, 도장에서 얻어가는 운동으로 건강과 취미,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더 이천 태권도에서는 이천시 겨루기 선수를 육성합니다. 태권도를 배운다고 시작한 마음을 가졌을 때 자신감을 가지고 대회를 경험해보면서 도전을 경험해보게 하는 것입니다. 그 도전을 통해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요즘 제대로 된 교육이 아니라 놀이 위주로만 이루어지는 도장이 너무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도장은 지도자의 실력 또는 성실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더 이천 태권도장은 놀이 위주 도장이 아닌 확실한 배움과 교육, 도장에서 얻어가는 운동으로 건강과 취미, 목표를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할 것입니다. 하나라도 더 깨닫고 배워나갔으면 하는 마음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주말 특강으로 에어바운스 놀이, 영화상영, 레크리에이션파티, 현장체험학습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축구교실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축구 교실은 국가대표 출신 전문 외부강사님과 함께 제대로 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아이들에게 태권도를 통한 제대로 된 교육을 하여 인정받고 존경받는 지도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항상 최선을 다해 가르쳐 이천에서 최고의 도장을 만들 것입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더 이천 태권도는 아이들과 성인들을 위한 행복한 1시간을 선사합니다. 학업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수련생들에게 태권도장에서의 1시간만큼은 하루 일과 중 가장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또한 태권도장의 분위기는 지도진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지도진들의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에너지를 누구보다 소중한 수련생들에게 전달해 줄 것을 약속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22723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