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화성시 액팅코드연기학원 박재정 대표, “연기, 성우 문화교육을 이끌어 삶의 "주인공"을 만들고파”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4/05 [10:27]

경기 화성시 액팅코드연기학원 박재정 대표, “연기, 성우 문화교육을 이끌어 삶의 "주인공"을 만들고파”

편집부 | 입력 : 2024/04/05 [10:27]

연기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이기 때문에 연기를 배우면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력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 있게 말을 하고 행동하는 과정을 통해 전달력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으며, 발음이나 발성 등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경기 화성시에서 액팅코드연기학원을 운영하는 박재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액팅코드연기학원의 박재정대표

 

 

Q. 액팅코드연기학원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현 배재대학교 공연예술과, 호산대 공연예술과 겸임 교수이자 교육자로서 연기와 뮤지컬, 그리고 성우교육을 받고 싶어 하는 중, 고등학생, 그리고 성인들이 배우로서 성우로서 꿈을 키우고, 또 자신감과 평소 일상에서도 정확한 화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학원에 나와서 스스로를 관찰하고 연기, 뮤지컬, 성우, 현대무용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본인 삶의 주인공이 되고자 함이 저의 교육 철학입니다.

 

 

Q. 액팅코드연기학원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적으로 연극영화과 입시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대학에 맞추어 연기교육, 뮤지컬, 현대무용 수업이 진행되며, 또 타 교육기관과 달리 연극이론과 면접 수업을 병행하여 스스로 공부할 수 있고 연기 전공자로 나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정해진 대사를 외우고 동작을 연습하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연기, 성우,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 개개인의 감정, 느낌을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소극적이거나 내성적인 아이도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동시에, 협동심도 배울 수 있습니다. 연기실기 교육이 아니라, 연극사 이론교육, 배우로서 발성 교정과 음성훈련 등 뮤지컬 녹음과 현대무용, 자세 교정 및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성인반은 자신감 향상, 올바른 발성 교정을 통해 전문 연기자로서 또는 본인 인생에 있어 자존감과 성취감을 느끼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있고 매달 월말 평가와 오디션, 촬영 등을 통한 다양한 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 액팅코드연기학원 내부 전경

 

  

Q.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아이들에겐 연기가 동요처럼, 학생들에겐 꿈처럼, 성인들에겐 인생이 될 수 있도록 배우라는 존재는 이름 그대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배우다는 철학이 있습니다.

 

리얼액팅코드라는 이름 그대로 진심으로학생들과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그것이 무대와 관객과의 소통으로 발전하여 인생이란 무대에 당당히 살아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대학교 4학년 때부터 연습실을 대관해서 연습했고, 또 대형 학원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학생들을 위한’, 학생들이 언제든지 연습하고 대본도 읽고 노래, 무용을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3년 전 대전에서 액팅코드 본점을 오픈했고, 지금 저의 고향인 경기도 화성 동탄 이곳에서 2번째 꿈을 실현하려 합니다. 연기와 뮤지컬, 성우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과 성인들이 편히 와서 언제든 연습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되면 좋겠습니다.

  

 

▲ 액팅코드연기학원 박재정 대표는, 학생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것이, 관객과의 소통으로 발전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현재 목표로는 액팅코드가 좀 더 발전하여 많은 학생들이 찾고 교육받을 수 있는 기관이 되면 좋겠습니다. 리얼 액팅코드 연기학원이라는 명칭대로 진심으로 교육하고 배우는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고 싶습니다. 연기, 뮤지컬, 성우교육으로 화성시를 대표하는 교육학원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대학교수이자 학원 대표로 더욱 성장하여 프라임헤럴드에 더 멋진 기사문이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결초보은하는 교육자가 되겠습니다. 부족한 인터뷰를 이렇게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고 연기에 대해, 본인 목소리에 대해 궁금증과 관심이 생기시면 언제든 저희 교육학원을 방문하여 차 한잔 나누면 좋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31969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