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의정부시 샤모니클라이밍 송금진 대표 “클라이밍으로 시작하는 목표 달성을 위한 한 걸음”

최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6:49]

경기 의정부시 샤모니클라이밍 송금진 대표 “클라이밍으로 시작하는 목표 달성을 위한 한 걸음”

최은재 기자 | 입력 : 2024/03/19 [16:49]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주목받은 스포츠 클라이밍이 새로운 취미 활동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클라이머들이 꼽은 클라이밍의 매력은 바로 성취감이다. 클라이머들은 하나의 코스를 등반하는 것을 문제를 푼다고 표현하는데, 풀리지 않던 문제가 풀리는 순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클라이밍은 온몸을 이용하는 전신 근력 운동으로 유산소, 무산소가 결합되어 체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관해 샤모니클라이밍을 운영하는 송금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 의정부시에 위치한 샤모니클라이밍


 
 

Q. 샤모니클라이밍의 주요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샤모니 클라이밍은 실내에서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클라이밍을 처음 접하는 분을 위한 1일 체험 강습과 1개월 커리큘럼의 정기 강습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말에는 야외 인공 암벽장(리드 종목) 혹은 자연암벽, 빙벽 등에서 교육 등반을 진행하고 있다.

 

 

Q. 샤모니클라이밍 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샤모니 클라이밍은 최근 신설되는 대형 암벽장들에 비해 규모가 작지만, 다른 암장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배우실 수 있다. 대부분의 신설 암벽장들이 스포츠 클라이밍 중에서도 볼더링 종목에만 편중되어있는 것에 반해, 샤모니 클라이밍은 리드, 볼더링 등 스포츠 클라이밍뿐만 아니라 자연 암벽 등반과 빙벽등반, 나아가서는 회원들과 함께 해외 원정등반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연 암벽, 빙벽, 해외 원정에 대한 교육은 등반계 후배를 양성한다는 생각으로 전액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클라이밍 센터나 등산학교 등 교육기관을 옮길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등반의 모든 분야를 배우실 수 있다는 것의 샤모니 클라이밍의 특징이자 최고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 샤모니클라이밍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스포츠 클라이밍, 특히 그중에서도 볼더링 종목에만 편중된 현재의 한국 클라이밍 문화를 탈피하고 다양한 등반 장르에서 활동하는 국내 클라이머들을 많이 양성하고자 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산을 좋아하시는 분, 등반을 좋아하시는 분,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환영한다! 어떠한 목표라도 샤모니클라이밍이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드리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0990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