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남구 필라테스림 이예림 대표 “아로마오일과 필라테스를 결합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19 [12:49]

서울 강남구 필라테스림 이예림 대표 “아로마오일과 필라테스를 결합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편집부 | 입력 : 2024/03/19 [12:49]

사람에게 가장 좋은 운동은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어루만질 수 있는 운동이다. 대표적으로 아로마오일의 특성을 필라테스에 접목한 아로마오일 필라테스를 꼽을 수 있다. 아로마오일 특유의 진정 및 이완 기능을 통해 마음의 긴장을 풀어내면서 동시에 필라테스를 통해 적절한 신체 자극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관하여 서울 강남구에서 필라테스림을 운영하는 이예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필라테스림

 

 

Q. 필라테스림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와 특징을 소개해주십시오.

 

A. 필라테스림이 추구하는 것은 몸과 마음이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필라테스림의 주요 프로그램은 아로마오일 필라테스로, 아로마테라피와 필라테스가 결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에센셜 오일이 갖고 있는 특성과 성질을 필라테스에 접목시키는 것이다. 근육, 유연성, 자세에 중점을 둔 심신 운동인 필라테스와 진정 및 활력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오일이 감각을 자극하는 운동 동작의 근육과 신경의 상호작용이 조화롭도록 도와주는 방식이다.

 

필라테스로 땀을 흘리며 독소를 배출하고 유연성을 향상하는 동안 아로마가 감각을 이완하고 활력을 되찾아 준다. 운동 동작과 아로마 테라피가 결합되면 몸과 마음을 연결하는 필라테스의 보다 깊은 균형을 제공해준다.

 

  

▲ 필라테스림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A. 작년에 노인 봉사활동을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했던 것 같다. 평균 나이 7~80대 어르신들이었는데 그 나이대가 되면 이제는 오래 사는 것보다 살아있는 동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잘 지내는 것에 대한 행복감을 우선으로 두는 것 같았다. 앞으로도 조금 더 시니어 봉사활동을 통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나누는 일에도 힘쓰고 싶다.

 

두 번째로는, 중학교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출강을 계획해 3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남자친구가 3년 전에 아이스하키 선수를 은퇴하고 현재 초, 중학생 개인레슨을 지도 중이다. 이것을 계기로 아이들이 초, , , 대학교, 프로선수까지 가는 과정에서 운동 특성상 사용하는 근육들이 조금 더 잘 사용될 수 있게 도와주고자 한다. 나아가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 등과 같이 성장하는 시기에 운동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을 활성화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알려줄 계획이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A. 현대인들은 높은 스트레스와 긴장 상태에 자주 놓이게 된다. 이런 스트레스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웰빙은 상호 연결되어 있어야 일상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때 필라테스는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아로마 테라피는 정신적 안정과 웰빙을 제공하며 균형 잡힌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전반적인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결과적으로 일상적 스트레스 관리와 향상된 건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15684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