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남구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 최한검 대표, “학생 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춘 커리큘럼”

신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0:43]

서울 강남구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 최한검 대표, “학생 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춘 커리큘럼”

신선화 기자 | 입력 : 2024/03/19 [10:43]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수업 내용을 따라가는 데 큰 어려움이 없지만학년이 올라갈수록 배우는 내용이 어려워지며 공부해야 할 분량도 많아져 학습을 힘들어하거나 포기하는 학생이 많아진다이는 늘어나는 공부량을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훈련이 이뤄지지 않은 채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하면서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이 과정을 포기하지 않고 밟아나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수준과 실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학습 계획을 세워 올바른 공부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을 운영하는 최한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의 최한검 대표

 

 

Q.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라랑스 잉글리시는 ELT 교재로 국내 최초 자기주도 학습 시스템을 만들어 학생들의 공부력을 올릴 수 있는 획기적인 자기주도 학습 영어 프로그램이다. 또한 단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세다잉글리쉬 단어 온라인 암기 프로그램과 함께 세다 아카데미라는 동영상 학습 툴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분기별로 단어 자격증에 도전하여 아이들의 단어량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학생 개인 학습 수준에 맞추어 공부를 진행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올바른 공부 습관을 만들어주며 공부할 때 자신의 학습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알맞은 공부법을 찾아서 눈높이 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학생이 자기만의 속도로 공부하게 된다.

 

남이 시켜서 하는 공부가 아니라 왜 공부에 대한 동기 부여를 심어주고 꾸준하게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이제는 티칭이 아닌 코칭의 시대라고 생각한다. 공부는 혼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나침반 역할을 하는 것이 학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 에이플러스영어수학학원 이미지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지역으로 갈 필요 없이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 대한민국의 유명한 대형 학원을 거의 다 경험해봤기 때문에 각 프로그램의 장점만 모아 가르치고 있다. 아이들의 어휘력을 키워주고 단어가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주면서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어떤 입시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학생이 되도록 돕고자 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수업 시간에 늘 강조하는 것이지만 객관식에서 정답을 맞히는 것과 지문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이다. 영어 공부 방법이 달라질 필요는 없다. 철저하게 기본기를 닦아야 한다. 항상 정확히 문장을 보지 않는 습관이 영어 시험을 어렵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끊임없이 반복했더니 잘하게 되었다.”라는 말씀을 하신 분이 있었다. 우리 아이들이 오늘도 열심히 멈추지 않고 매일 반복하여 배운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이 되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15322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