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 양구군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 이미나 대표, “자신의 몸과 마음 내면을 챙기며 이해하는 기회를 주도록”

편집부 | 기사입력 2024/03/15 [13:14]

강원 양구군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 이미나 대표, “자신의 몸과 마음 내면을 챙기며 이해하는 기회를 주도록”

편집부 | 입력 : 2024/03/15 [13:14]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꾸준한 운동을 하고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몇 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의 공통점은 둘 다 충격이 적은 운동으로 넓지 않은 공간에서도 효과적으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는 점이며, 또한 근력 운동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강원 양구군에서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이미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의 이미나 대표



Q.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등학교부터 대학생 시절까지 미용을 전공으로 미용 분야에서 일했었다. 꾸준히 이어 온 미용 생활로 몸의 불균형이 찾아와, 잦은 두통, 소화불량을 달고 살던 적이 있다. 그러다 당시 고객으로 만난 요가원장님을 만나 요가, 필라테스 교정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몸의 불균형을 잡으니 변화된 나의 모습에 매료되어 필라테스 프리랜서 강사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프리랜서 강사로 생활하면서 늘 처음이 고민이신 분들의 고민을 덜고 나의 마음을 전하고자 창업을 고민하게 되었다. 새해를 시작하며 다짐하는 운동계획을 비롯,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긴 학생들과, 신체 불균형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직장인분들이 필라테스, 요가 운동을 많이 찾게 된다. 양구라는 동네 특성상, 이러한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시설이 부족한 편이다. 몸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과 마음 내면을 바라보고, 자신을 챙기며 이해하는 기회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싶어 창업하게 되었다.

  

 

Q.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하루플라잉요가&필라테스에서는 요가와 플라잉요가, 대기구 필라테스, 발레핏, 번지피지오 그리고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대기구 필라테스는 개인과 듀엣레슨으로 이루어진다나의 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들의 기대와 신뢰를 바탕으로 좀 더 체형교정을 집중적으로 케어해드릴 수 있도록 듀엣 이상은 받지 않겠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수업에 임하고 있다. 우선, 운동을 시작하면서 균형을 찾는 모습을 중점으로 그려두고, 몸의 불편한 사항, 운동을 시작한 계기에 대해 사전 인터뷰한다. 그 후 인바디 체크를 포함하여, 몸이 틀어진 이유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에 집중하며,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피드백하면서 수업의 방향성을 결정한다. 수업은 최소 10회 차, 20회 차 별로 개선점을 찾아가며 수업을 진행한다.

 

레슨이 끝나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필라테스 동작과 맨 몸 필라테스 등, 균형을 찾는 운동 영상을 직접 찍어 편집한 영상을 보내드린다. 수업이 아닌 날에도 운동 할 수 있도록 교육 자료를 보내드리며 꾸준히 일상에 운동이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키즈 플라잉요가 수업은 성장기 어린이들에 맞춰 수업 커리큘럼을 맞췄다. 에너지가 가장 많은 친구들은 자칫 잘못하면 다치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기 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K-POP 음악과 함께 스트레칭을 기반으로 한 플라잉요가를 수업한다. 성장기 아이들에게 요가는 성장판 자극은 물론 아이들의 유연성, 근력을 키워주기 위한 첫 단계를 시작하는 단추라고 생각하며, 최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아이들의 스트레스 해소, 그에 따른 건강한 운동 취미를 접하게 해주어 자신감 상승을 목표로 운동이 주는 회복탄력성, 취미의 행복을 알려줄 수 있도록 수업한다.

 

 

▲ 하루플라잉요가앤필라테스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이나 철학이 있다면

 

A. 하루플라잉요가&필라테스에서는 회원님의 마음과 건강한 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회원님의 얻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이룰 수 있게 하기 위해 꾸준히 소통한다. 이러한 방향성에 맞게 체형을 분석하고, 여러 가지의 동작과 횟수를 중요시하기보다는 하나의 동작을 제대로 지도하여 체형개선의 효과를 직접 눈으로, 몸으로 보게 만드는 것이 나의 철학이다.

 

함께 성장하면서 회원님들의 신뢰를 져버리지 않으며, 하루플라잉요가&필라테스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함을 가지고 회원님들의 바른 몸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늘 최고의 수업의 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책임감이 있는 요가원을 운영하는 원장이 되고 싶다.

 

 

Q. 현재의 사업장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나 비결이 있다면

 

A. 프리랜서로 수업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을 바탕으로 나의 센터를 만들 때 많이 반영했다. 내가 편한 수업 방식이 아닌, 회원님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회원님들의 입장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했다. 끊임없이 배우고 더 쉽게 수업을 진행하는 방향을 생각해내는 게 원장의 역할이라고 생각하여, 늘 공부하고 그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업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그에 따른 결과로 내가 가르치는 수업에 대한 자신감이 나의 큰 무기가 되었다. 이러한 나의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회원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것이 바로 나만의 비결이다.

 

 

Q.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적어주십시오.

 

A.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프리랜서로 근무했을 때의 다른 마사지 자격증을 활용하여 키 쑥쑥 면역력 향상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 특강을 진행 중이다. 내 수업을 듣는 회원님들중 아이를 키우는 어머님이 많이 계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이 성장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내가 배운 공부 중 베이비 마사지 공부를 활용하여 도움을 주고 싶어 특강을 진행 중이다.

 

매해 진행하는 이벤트로는 요가 재수강 등록 시 필라테스 1회 체험권 증정, 수능생 수강권 할인 이벤트, 설날, 추석 명절 수강권 할인 이벤트,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할로윈 키즈반 파티 진행, 크리스마스 테마에 맞춘 플라잉요가 자세 및 파티 진행, 할로윈 테마에 맞춘 플라잉요가 자세 및 파티 진행 등이 있다.

 

 

Q. 향후 목표가 있다면

  

A. 초심을 잃지 않고 회원분들이 나를 통해 몸의 균형을 찾아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가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이 사업을 하면서 잃지 않으려고 하는 노력 중의 하나는 나와 함께 하는 선생님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환경을 만들어줘야 강사님들의 역량과 수업의 질이 회원님들께 닿는다는 것이다. 누구나 일하고 싶어 하고 배우고 싶어 하는 자격 강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 요가원만의 차별화된 수업을 만들어 나뿐만 아니라 회원님들도 만족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작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또한 남성분들이 요가에 대한 흥미가 생기는 요즘, 남성들을 위한 맨즈 요가, 맨즈 필라테스에 대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근육과 코어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한 관련 공부를 계속하여 수업을 진행하고자 한다.

 

 

Q 독자에게 한 마디

 

A.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하루플라잉요가 앤 필라테스 원장 이미나입니다. 요가에 대한 저의 사랑이 이 글을 읽은 독자분들에게도 느껴졌으면 합니다. 요가, 필라테스에 대한 흥미를 주어 첫 시작이 유연하지 않은데 괜찮을까? 하는 이런 걱정이 아닌 요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접하고 그 후엔 만족감으로 완성되는 하루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균형 잡힌 생활이 기반이 되어야 행복을 느끼고 나눌 수 있는 마음이 생기는 것이라고 저는 자부합니다. 믿을만한 강사진이 있는 센터에서 건강도 챙기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 꼭 찾아 올바른 운동 생활을 하셨으면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CEO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8' and wdate > 1711816627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