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동래구 어반토탈케어 백지훈, 한시호 대표 “내 가족처럼 마음을 다하는 청소”

정석주 | 기사입력 2021/10/13 [19:26]

부산 동래구 어반토탈케어 백지훈, 한시호 대표 “내 가족처럼 마음을 다하는 청소”

정석주 | 입력 : 2021/10/13 [19:26]

사람이 머물거나 오가는 공간이라면 어느 곳이든 청소를 필요로 한다. 단순히 미관상의 이유 때문만은 아니다. 제대로 청소가 되지 않은 공간에는 먼지가 쌓이기 쉽고 이렇게 쌓인 먼지가 집먼지진드기를 서식하게 하는 등 다른 문제로까지 이어지기 때문이다. 결국 이러한 여파는 개인의 건강 문제로도 직결되곤 한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동래구에서 어반토탈케어를 운영하는 백지훈, 한시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어반토탈케어의 백지훈, 한시호대표

 

Q. 어반토탈케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자동화시대에 청소는 기계가 할 수 없기에 미래를 봤을 때 경쟁력이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했고 누구나 가능한 소자본 창업이라 생각하여 무작정 시작해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시간도 정말 오래걸렸고 힘들었지만 점점 실력이 늘고 발전해나갔다.

 

 

Q. 어반토탈케어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다양한 연령층과 주거지, 상가 사무실 건물 등 청소가 필요한 모든 곳이 어반토탈케어의 무대라고 할 수 있다. 입주청소, 이사청소, 준공청소, 상가청소를 하고 있으며 화재, 고독사, 침수 등으로 인한 특수청소도 진행한다. 이밖에 피톤치드, 새집증후군 등의 분야도 다루고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어반토탈케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1집 청소를 원칙으로 한다. 사실 물리적으로 12~3건도 가능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하루에 한 곳 이상 청소를 진행하게 되면 팀원들도 많이 지쳐 아쉬운 부분이 생기더라. 수익 부분을 생각하면 아쉽지만 11집만을 진행하니 팀원들도 고객님도 만족스러운 청소가 되었다.

 

또 분담 업무에 활성화된 팀원구성을 중요하게 여긴다. 청소 장비들도 사용하지만, 힘이 필요한 청소는 젊은 남성분들이 진행하고 세심하게 손 청소가 필요한 곳은 꼼꼼하고 노하우가 많으신 아주머니 분들로 현장에 따라 조합해서 구성한다. 이와 함께 모든 청소 현장에 항상 친환경 약품과 최신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청소는 청결을 위해 하는 것도 있지만 사람의 건강을 위해서 하는 청소이니 당연히 좋은 약품을 사용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 어반토탈케어는 최고의 제품을 통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Q. 어반토탈케어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무엇보다 내가 내 가족이, 내 아이가 사는 집이라고 생각하며 청소에 임하고 있다. 그 집에 거주하시게 될 분과 매일 오랜 시간 근무하실 분들을 생각하며 한 번 더 꼼꼼하게 청소한다. 또한, 청소는 서비스업이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고자 한다. 서비스업은 고객이 만족하는 게 중요하다. 청소 후 부족한 부분이나 고객님께서 더 필요하신 곳이 있다면 꼭 다시 방문해드려 청소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혼자 오래 거주하시던 할머님의 댁이었는데, 가족 분들도 계시지 않아 왕래가 잦지 않던 친척 한 분께서 청소 의뢰를 해주신 적이 있다. 오래된 쓰레기, 음식물, 먼지, 곰팡이들로 가득 찼던 집이었다. 건강도 좋지 않으시던 할머님께서 이런 곳에 혼자 사신다는 게 너무 마음이 아팠다. 팀원들 모두 너무 덥고 힘든 청소라 많이 힘들어했지만 깨끗하게 청소된 집과 고맙다며 이제야 사람답게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말씀에 뿌듯했고 큰 보람을 느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최대한 의뢰하신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팀원들과 고민도 많이 하고 항상 고객님께 피드백을 얻을 수 있도록 귀 기울인 것이 노하우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불만족 시 A/S 서비스를 진행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만족도가 높아지다 보니 소개로 연결되어 의뢰 전화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업무를 마치고 피곤하지만 현장에서 찍어놓은 사진을 정리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꼭 하고 하루일과를 마무리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청소로 일을 시작했지만 목표는 토탈 홈케어 업체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청소 이외에도 홈케어와 관련된 일을 꾸준히 배우고 노력중이다 노하우를 축적해서 전국 가맹사업도 목표로 하고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간혹 이사를 하시면서 입주청소를 안하고 새집에 입주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특히 새집 같은 경우에는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입주를 하게 된다면 시공하면서 발생하는 먼지, 분진가루 등 각종 유해물질들이 남아 아토피, 비염 등의 알레르기 등을 발생시킬 수 있다. 그러니 전문적인 업체를 꼭 이용하셔서 서비스를 받는 걸 추천 드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