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광진구 주보이스성우학원 이주창 대표, “성우라는 직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4:16]

서울 광진구 주보이스성우학원 이주창 대표, “성우라는 직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은재 기자 | 입력 : 2023/12/12 [14:16]

성우들은 TV 및 지하철 안내 음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직업이다. 또한 성우는 각 캐릭터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스토리를 전하고 있다. 성우는 얼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더욱 목소리에 더 신경을 쓰고 있으며, 목소리를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주보이스성우학원을 운영하는 이주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주보이스성우학원의 이주창 대표

 

 

Q. 주보이스성우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주보이스 성우학원은 방송사 성우 공채시험 대비 교육뿐만 아니라 호흡, 발성, 발음 교정을 통한 말하기 능력 개발, 올바른 한국어 전달을 위한 직업적 성우로서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37월 개원한 성우 교육 전문기관이다.

 

처음 성우 공부에 입문하면서 배우게 되는 호흡, 발음, 발성, 내레이션, 기본 연기 등 기초반 과정을 시작으로 점차 실력이 향상되면 승급 레벨 테스트를 통해 초급, ·중급, 중급반으로 학생들을 편성한다. 그렇기에 각 반의 수준에 맞는 교육이 진행된다. 아울러 일찍부터 성우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청소년반도 자체 운영하고 있다.

 

 

Q. 주보이스성우학원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기술이 발전하고 매체가 다양화되면서 많은 분야에서 성우들이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애니메이션과 게임, 내레이션, 영화, 오디오 북, 광고. OTT 등 늘 일상에서 성우들의 목소리를 접할 수가 있다. 그만큼 직업으로서의 성우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당 학원도 이에 발맞추어,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성우와 PD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하고 있고, 최고의 녹음 장비와 시설을 통해 학생들의 편안한 수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당 학원은 단과반 외에 1:1, 2:1 수업 등, 소수정예 클래스를 활성화하여 단시간에 집중도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수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주보이스성우학원 내부 전경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성우 공채시험은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올해 2023년도 이미 두 번의 시험 이 있었고 곧 방송사 두 곳의 공채가 예정되어 있다. 이에 대비해 방송사 특성별 수업 커리큘럼 편성과 공채 대비 맞춤형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이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지금은 자리를 잡는 시기라 할 수 있다. 너무나 고마운 건 오픈하고 처음 있었던 방송사 공채시험에서 두 명의 학생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선생님들의 노고와 학생들의 노력이 더해진 값진 결실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질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우리 학원을 통해 성우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라고 또 학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더 성우라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성우는 정말 매력적이고 일의 만족도가 높은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직업군이 많이 다양해졌지만 몇 년 전만 해도 항상 직업 만족도 상위 5위 안에 늘 있을 정도로 인기 직종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었다.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 목소리로 연기한다는 매력과 일의 시간 대비 높은 임금, 성우 외적으로도 언제든 자기 계발이 가능한 프리랜서의 삶. 이 모든 것이 오랜 시간 동안 성우 일을 해온 나에게도 아직도 후회 없는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성우에 대해 알고 싶고, 공부해 보고 싶고 성우가 되는 것이 꿈인 분들은 더 늦기 전에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 주보이스 성우학원이 함께하고 응원해 드리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