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해운대구 능률영어 노인호 대표, “수준별 맞춤 계획으로 제공하는 효율적인 영어 학습”

이정연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16:55]

부산 해운대구 능률영어 노인호 대표, “수준별 맞춤 계획으로 제공하는 효율적인 영어 학습”

이정연 기자 | 입력 : 2023/03/23 [16:55]

분명히 오랜 시간 영어에 공을 들였는데도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며 속상해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많다. 이런 상황은 사실 영어 학습 방법이 잘못됐기 때문에 벌어지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학습법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그만큼의 효율을 얻기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때 영어 학습을 가장 능률적으로 위해서는 자신의 영어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우선이다. 기초적인 문법조차 익히지 못한 학생에게 영어 독해와 작문을 요구하는 것은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아이에게 달리기를 요구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한 후에는 그 수준에 맞춰서 장단기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에 관하여 부산 해운대에서 능률영어를 운영하는 노인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능률영어의 노인호 대표

 

 

Q. 능률영어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십시오.

 

A. 능률영어는 유치부,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 영어, 유학, 특목고 준비, 수능 준비, 토익, 토플 등 각각의 필요에 알맞은 최상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되는 영어 표현을 패턴 식으로 반복 학습하여 학생들에게 체화시키고, 규칙적인 소리 내어 읽기, 쓰기, 듣기 훈련을 통해 영어에 익숙해지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가르치고 공부하고 있는 일터이자 배움터이다.

 

 

Q. 능률영어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20년간의 영어 유치부 전문학원의 교수부장, 유명 어학원의 부원장에서부터 대학 진학 및 내신 학원의 고등부 수능 전문 강사로 일하며 수험생들을 지도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연령대 및 수준의 학생과 함께 생활하고 고민하여 좋은 결과를 이루어냈다. 이 같은 전문적인 경험을 가지고 지도하는 전문성이 능률 영어의 첫 번째 특징이다.

 

또한, 매일 아침 일찍 출근하여 그날그날 각각의 학생들을 가르칠 내용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미리 생각하여 수업에 적용하는 철저한 준비성도 이곳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밖에 항상 질문을 장려하고 학생들과 좋은 유대감을 형성하며 원장이 직접 가르침으로서 각각 학생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장단기 학습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통한 수준별 맞춤식 학습을 제공하는 철저한 계획성 역시 장점으로 꼽고자 한다.

 

 

▲ 능률영어 전경 및 수업사진 

 

 

Q. 현재의 사업장을 알리기 위해 진행 중인 내용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 주위의 산책로를 걸으며 학부모님들께 학원 소책자를 나누어주고, 직접 능률 영어의 장점들을 소개하고 있다. 학부모님들의 소개로 원생들이 많이 모집되고 있어 항상 감사하는 마음이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언제나 우리의 미래, 학생들을 가르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고, 매일 아침 출근을 하여 우리 학생들을 위한 기도로 하루를 시작한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영어에 대한 열정을 항상 마음에 가지고 있는 선한 영향을 주는 선생님의 되기를 소망한다.

 

나의 마음이 우리 친구들에게 잘 전해지고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영어 지식이 그들에게 잘 전달되어서 잘 활용되어 사회에 쓰임이 되고, 각종 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어 학생들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건강한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행복한 배움터, 일터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Q. 독자에게 전할 말이 있다면.

 

A.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은 정말 많은 시간을 성실하게 투자해야 하는 일 중 하나이다. 하지만 참된 노력도 하지도 않고 성과만을 바라는 경우를 우리는 주변에서 많이 본다. 이런저런 잦은 사정으로 결석하는 경우, 학생들은 그 습관에 젖어 들게 되고 아주 사소한 일에도 학원을 빠지게 된다.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하기에 결석을 허락해주신다는 학부모님들이 종종 계신다. 하지만 그것은 절대 아이들을 위한 일이 아니라 아이들을 결국엔 더욱 힘들게 만드는 행위다.

 

또한 단계가 올라가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면 쉽게 포기하거나 학원을 옮기는 것은 아이들의 도전정신과 학습에 큰 손실을 줄 수 있다.

 

처음 학원을 선택하실 때 우리 아이의 학습을 책임질 수 있는 제대로 된 학원인지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란다. 선생님을 믿고 문제점이 있을 때 자주 상담을 요청하시고 선생님과 함께 고민하여 해결책을 찾아 주시면 우리 아이들의 학습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