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 동구 이란그마영어 이아름 대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한 명 한 명 빛나도록”

배보경 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16:30]

광주 동구 이란그마영어 이아름 대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한 명 한 명 빛나도록”

배보경 기자 | 입력 : 2023/03/22 [16:30]

세계화의 흐름에 맞춰 영어의 중요성은 갈수록 더 커지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통해 외국인들과 커뮤니케이션할 기회가 늘어난 것도 있지만, 영어 실력은 학생들의 입시나 회사 면접, 비즈니스 미팅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개인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늘어나고 있다그렇지만 무조건 돈을 많이 쓴다고 실력이 바로 향상되는 것은 아니다. 영어는 언어체계이므로 그 원리를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로 만들어내는 과정이 동반되어야 실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관하여 광주 동구에서 이란그마영어를 운영하는 이아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광주 동구에 위치한 이란그마영어


 

Q. 이란그마영어의 주요 교육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이란그마영어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그리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 상담을 통해 학생의 실력과 성향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도한다.

 

 

Q. 이란그마영어의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기초 파닉스부터 단단하게 다지면서 수능 대비까지 단계별로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가르친다. 초등학생은 영어와 친해지는 단계로 기초부터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고, 바른 영어 학습 습관을 만들기 위해 루틴 학습과 과제 쉐도잉, 듣기와 말하기 스킬을 늘려주는 수업 등을 진행한다.

 

중학생의 경우 어휘력을 확장시키고 문법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가르치고있다.

 

고등학생은 본격적으로 수능과 내신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수능형 지문 독해와 비문학 등의 배경지식 교육을 통해 독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이란그마영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이란그마영어는 모든 수업을 소수 정예로 수업하기 때문에 학생들 한 명 한 명을 꼼꼼하게 케어하며 지도할 수 있다. 1:1 수준별로 티칭하고 있고, 같은 학년이라도 학생마다 실력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레벨의 교재로 학생들에게 맞춘 교육을 진행한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고, 개인별 성취도를 존중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런 교육 시스템 덕분에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 이란그마영어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학원을 경영하기 전 영어 강사로 십여 년간 현장에서 일했다. 현장에서 느낀 것은 생각보다 개인의 영어 실력 향상에 집중하는 학원이 많지 않다는 것이었다. 당장의 눈앞에 보이는 효과나 높은 광고효과를 위해 이목을 끄는데 집중한 학원들이 많았고, 이런 현장을 보면서 보다 진정성 있게 학생들에게 집중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교육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이런 목적으로 이란그마영어를 설립했고, 학생들이 후회하지 않고 자신의 선택에 뿌듯함을 느끼도록 지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 학생 사이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면서 단순히 영어를 배우고 학습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서로 존중하고 마음이 담긴 관계를 소중히 하는 그런 학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수도권이나 교육열이 높은 지방에서는 블로그나 SNS 홍보 효과가 탁월하지만, 지방의 평범한 동네에서는 관심도가 낮고 학원도 오래된 학원 한두 개가 전부인 경우가 많다. 이란그마영어에서 꽤 거리가 떨어진 곳에서 내가 마음을 다해 블로그에 직접 작성한 학원 교육안내 글을 보고 이 학원이다!’라고 생각하며 찾아준 학부모와 만난 적이 있었다.

 

교육 현장에서 느끼고 녹여낸 커리큘럼과 학습 방식을 진심을 담아 서술했는데, 거기에 공감해 주고 일부러 찾아준 그 마음에 굉장히 감사했다. 그리고 처음 왔을 때보다 아이들이 편안해하며 학원에 적응해가고 학습을 잘 따라와 줄 때 혹은 나와 신뢰가 쌓여가고 있다고 느껴질 때 감동적이고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외국어 전공을 했는데, 영어가 아니라 TESOL 석사를 하면서 언어학을 다시 배웠다. 언어학습의 본질적인 내용을 공부하고 대상별로 효율적인 영어 티칭 방법을 공부하면서 최선의 효과가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오랜 시간 강사로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여러 유형의 학생들과 소통하고 고민했던 것들을 교육방식에 적용했고, 스스로 효과를 검증해 본 시간들이 모여 나의 노하우가 되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한 번의 교육과정 개혁이 눈앞에 있고, 그것을 무기로 무섭게 변하는 시장의 흐름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영어 학습 서비스가 난립하고 있다. 모든 학원과 교육 플랫폼에서 내 커리큘럼이 최고로 좋고 정답이다라고 외치지만, 오랜 시간 강사로 영어를 가르쳤고, 또 영어와 언어를 공부한 학생으로 느낀 것은 공부에 왕도가 없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에 빠르게 실력 향상이 되는 것을 바라지만, 일정 수준까지 학습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며 올바른 학습 습관을 가지고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져나갈 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 습관은 신뢰 관계가 두터운 누군가와 함께 할 때 더욱 행복하고 높은 효율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 학습과 AI 학습 등 시공간을 뛰어넘은 E 러닝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효율적일 수 있으나 정서적 욕구와 함께 채워가는 면대면 학습은 시간과 공간의 노력을 더해가며 훨씬 더 탄탄하게 실력을 쌓는 것을 도와준다.

 

이란그마영어는 앞으로도 학생들과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한 명 한 명 꼼꼼하게 신경 쓰며 그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 이것을 바탕으로 뒤처지지 않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우리 학원을 믿고 찾아준 나의 학생들이 영어 실력 향상을 성취하고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워낙 다양한 교육 방법과 플랫폼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이기 때문에 영어교육과 관련한 콘텐츠도 선택하기 힘들 정도로 많다. 모든 사교육 기관과 플랫폼은 좋은 말들로 자신을 홍보하지만, 대세의 흐름과 상관없이 자신에게 맞는 학습 환경과 교육 프로그램을 찾아야 효과적으로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러분의 자녀와 진실한 만남을 기다리는 선생님과 학원은 분명히 있다. 동네 구석구석에서 오늘도 그 만남을 위해 성실하게 학생들을 지도하는 원장님과 선생님들을 응원하며 나 역시 이란그마영어를 진정성으로 운영하며 학생들 한 명 한 명 꼼꼼하게 신경 쓸 것이다. 그리고 그들에게 맞춘 영어교육으로 모두가 빛나는 존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싶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