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노원구 바른선필라테스 박선미 대표, “건강과 체력, 힐링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필라테스의 매력”

강남이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11:00]

노원구 바른선필라테스 박선미 대표, “건강과 체력, 힐링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필라테스의 매력”

강남이 기자 | 입력 : 2022/12/07 [11:00]

필라테스는 스스로의 근력을 오롯이 이용해 몸의 긴장감을 푸는 동시에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과 코어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특히 다른 운동과 달리 복부부터 허리, 엉덩이까지 골고루 근육을 사용하면서 무거운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신체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필라테스는 다이어트는 물론, 평소 좋지 않은 자세로 체형이 틀어진 사람이나 사고 등의 원인으로 재활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유산소의 일종으로 혈액 순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나이와 관계없이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노원구에서 바른선필라테스를 운영하는 박선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노원구에 위치한 바른선필라테스의 박선미 대표



Q. 바른선필라테스의 개원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여러 센터에서 근무를 해보며 진심으로 회원들을 대하는 강사분들도 물론 계시지만 로써만 회원을 대하는 강사분들도 많이 봤다. 이 부분이 안타까웠다. 신체적인 것뿐 아니라 마음적으로 도움이 되는 센터를 만들고 싶어 프라이빗한 센터를 오픈했다.

 

 

Q. 바른선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1:1 맞춤 프라이빗 샵으로써 개인신체에 맞춰 수업하고 있다. 회원님의 니즈에 맞춰 다이어트를 도와드리거나 자세 및 체형을 교정하는 등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1:1 전문센터이다 보니 재활을 목적으로 오시는 분도 많다. 어린 학생부터 시니어 등 요즘은 골프가 유행이라 그런지 골프필라테스를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다.

 

 

Q. 바른선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시간에 한 사람만을 위해 수업하기에 프라이빗하게 운동할 수 있다는 점과 원장 1인샵으로 더 높은 퀄리티의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사가 수시로 바뀔 일이 없어 이 부분에 만족하는 회원들도 많으시다.

 

 

▲ 바른선필라테스의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회원 한분 한분 디테일한 수업을 유지하는 것이 나의 철학이다. 앞으로도 건강한 신체에 더불어 회원님들이 심적으로도 힐링을 받고 갈 수 있는 센터로 운영하고 싶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점점 건강해지는 몸과 체력향상이 되는 모습을 볼 때도 뿌듯하다. 특히 한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다.’, ‘힐링 받고 가는 기분이다.’, ‘필라테스는 꼭 원장님에게만 배울 거다.’라는 회원님들의 말을 들을 때마다 항상 감동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일하는 것이 즐겁다. 진심으로 회원을 대하기에 지금의 센터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현재도 몸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고 있기에 회원님들의 믿음도 커질 수 있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욕심 없이 지금처럼 즐겁게 일하는 것이 목표다. 회원님들에게 깊이 기억에 남는 센터로 운영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필라테스 입문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다. 두려워 말고 도전해 보셨으면 한다. 경험해보면 분명 좋은 변화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