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남구 플레져 필라테스 청담 문지현 대표,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음을 위한 진심 어린 필라테스”

김희주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2:09]

강남구 플레져 필라테스 청담 문지현 대표, “건강한 몸과 행복한 마음을 위한 진심 어린 필라테스”

김희주 기자 | 입력 : 2022/12/02 [12:09]

현대사회는 매 순간 너무도 빠르게 급변한다. 그 속에서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보내는 현대인들은 육체적인 고단함과 더불어 정신적인 피로감을 호소하기 마련이다. 이처럼 지친 몸과 마음은 그대로 내버려 두면 결코 자연스레 회복되지 않으며 적절한 방법을 통해 올바르게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라테스는 충분히 움직임이 많은 운동이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호흡하며, 몸과 정신의 균형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중적인 운동 가운데 하나다. 무엇보다 과격하지 않은 느린 템포의 동작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몸의 긴장을 풀고 근력을 키우는 동시에 정신적인 성취까지 이뤄낼 수 있기에 지친 현대인에게 큰 도움을 준다.

 

이에 관하여 서울 강남구에서 플레져 필라테스 청담을 운영하는 문지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강남구에 위치한 플레져 필라테스 청담의 문지현 대표



Q. 플레져 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하루에 3분의 1 이상을 앉은 자세로 보내는 현대사회에서 만성질환, 근골격계 질환자는 급증하고 있다. 최근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코로나19 유행 이후, 주요 만성질환 관련 지표 악화에 따르면 코로나19 유행 이후 만성질환 관련 질환뿐 아니라 정신 건강 관련 지표 역시 다소 악화했다. 치열하고 바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쉼이 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플레져 필라테스가 만들어졌다.

 

 

Q. 플레져 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플레져 필라테스는 1:1 수업으로만 진행된다. 플레져만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플레져 필라테스 프로그램과 파워플레이트와 TRX 를 이용한 다이나믹 컨디셔닝 프로그램 그리고 산전 산후 필라테스와 시니어 필라테스 이렇게 네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신체 컨디션을 측정하기 위한 심박계 착용과 중요하게 여기는 발과 보행의 기능 과 평가를 위한 다양한 도구가 준비되어 있다. 산전 산후 프로그램은 출산 그리고 육아를 위한 유산소 운동과 저항성 운동을 주 타겟으로 한다. 산전 산후 그리고 시니어 프로그램 모두 인지기능 트레이닝도 함께 진행된다.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낙상 예방을 위한 밸런스 트레이닝도 함께 진행된다.

 

 

Q. 플레져 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타 센터와는 달리 개인레슨으로만 모든 수업이 진행된다. 개개인에게 필요한 운동이 다르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관절의 가동범위, 근력, 유산소 능력, 움직임 패턴과 같은 다양하고 정확한 평가를 통해 그에 맞는 운동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양한 질환과 개인이 가진 불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나도 선생님들도 공부를 많이 하는 편이다.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통증개선과 움직임 회복을 넘어 일상생활에서의 삶의 퀄리티, 활동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필라테스는 대표적인 슬로우 엑서사이즈이자 몸과 정신의 균형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중적인 운동 가운데 하나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플레져 필라테스의 슬로건은 ‘We do care about your health and pleasure이다. 단순히 신체 건강뿐만이 아니라 내 고객이 즐겁고 행복하길 원한다. 이를 위해 그들에게 어떠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매 순간 진심으로 대한다. 건강하게 만들어 드리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당연하며 그것을 넘어 절실하게 원하고 매 순간 진심으로 행하는 것이 플레져 필라테스의 가치관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사 시절부터 대표가 된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이 있으시다. 5년이 넘는 시간을 계속해서 나를 믿고 그들의 몸을 맡겨주시는 것에 늘 감사한다. 가벼운 움직임조차 두렵고 힘들어 나를 찾아왔던 고객이 나와 운동하고 몸을 회복하고 선생님 저 이제 골프 시작해요. 테니스 시작했어요.라는 일상을 전해주실 때 가장 행복하다. 내가 그들의 삶을 한층 더 활동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드렸다는 기쁨은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없다. 이것이 내가 이 일을 하는 가장 큰 이유고 열심히 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 플레져 필라테스 청담의 내부 전경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했던 것이 밑거름이 된 것 같다. 프로그램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플레져 필라테스는 오직 필라테스 메소드로만 운동을 제공하지 않는다. ‘오래 살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하고, 멋있게 살고 싶으면 저항성 운동을 하고, 관절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고 싶으면 고유수용성 감각 운동을 하라.'는 말이 있다. 평소 존경하는 교수님이 강조하시는 삼성운동법이다.

 

결국, 이 세 가지 형태의 운동이 다 필요하지만, 개인의 신체 컨디션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진다. 공부할수록 더 많은 것이 보인다. 모두에게 정형화된, 똑같은 운동을 제공하기보다는 각 고객에게 필요한 운동 처방이 필요하다고 믿고 세분화한 것이 나의 노하우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얻으면 좋겠다. 호텔급 시설에 환상적인 뷰 그리고 운동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는 플레져 필라테스가 도심 속 힐링 스팟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또한, 배움과 공부를 놓치지 않고 계속해서 성장해 더 많은 분을 돕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24시간 중 발이 땅에 닿아있는 시간이 길수록 오래 산다고 한다. 꼭 필라테스가 아니어도 좋다걷기, 조깅, 수영 등과 같은 에너지틱한 활동을 통해 많이 움직여주시고, 건강을 위해 내게 필요하고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운동을 찾아서 꾸준하게 해보셨으면 좋겠다. 살아있음을 더 충만하게 느끼실거라 확신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