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주시 에스엘필라테스 권희선 대표, “효율적인 소규모 필라테스 레슨으로 건강 회복을”

김세연 기자 | 기사입력 2022/09/22 [22:31]

양주시 에스엘필라테스 권희선 대표, “효율적인 소규모 필라테스 레슨으로 건강 회복을”

김세연 기자 | 입력 : 2022/09/22 [22:31]

필라테스의 효능은 무궁무진하다. 척추 주변의 코어 근육을 강화해 틀어진 자세를 바로잡아주고, 이는 통증 완화 및 신체 안정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전신의 근육을 균형적으로 만들어주어 체형 교정과 바디 라인 정리에 효과가 좋다. 따라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통증이 있는 부위의 재활을 위해서 필라테스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이뿐만이 아니라, 특정 자세를 따라하는 동안 나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인 쉼을 통해 활력이 증가하기도 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바쁜 일상 속에서 틈을 내서 필라테스를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관하여 양주시에서 에스엘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권희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양주시에 위치한 에스엘필라테스의 권희선 대표

 

 

Q. 에스엘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년간 필라테스 센터에서 강사 생활을 하면서 명확히 느낀 점이 있었다. 일대 다수로 진행되는 필라테스 수업에서는 회원님들의 각기 다른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엔 한 그룹 안에 다수의 인원이 있다보니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것을 보면서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하는 일대 소수 필라테스 수업에서는 개개인의 신체 능력과 니즈에 맞춰 더 많은 것을 효율적으로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하는 저의 생각이 점점 커져 확신으로 바뀌었고, 그것을 실행하게 된게 현재 에스엘필라테스를 창립할 수 있었던 취지이며, 결과물은 지금의 센터라고 말할 수 있다.

 

 

Q. 에스엘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는 코어 근육을 기반으로 하는 동작을 위주로 배울 수 있는 운동이다 보니 신체의 전반적인 균형과 협응력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다. 조절학이라고 불리우는 만큼 나의 몸을 컨트롤 하면서 수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체형교정까지 될 수 있는 움직임이다. 반드시 좋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Q. 에스엘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대부분의 센터는 8:1, 6:1 등 다수의 인원이 함께하는 가운데 우리는 4:1 소규모 레슨으로 진행하여 조금 더 세심하게 회원님들을 들여다볼 수 있다. 또한 이 근방의 피트니스 센터 중 유일하게 4종류의 기구 캐딜락, 리포머, 체어, 바렐, 전부를 보유하고 있다. 대다수 센터들은 원장님이 직접 레슨하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대표자가 일반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필라테스에 무지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반면에 우리 센터는 원장님이 직접 레슨하시기 때문에 회원님들의 만족도는 매우 좋은 편이다.

 

▲ 에스엘필라테스 내부 전경 

 

 

Q. 에스엘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경영을 하면 영업의 이익을 좇기 마련이다. 하지만 내가 필라테스 센터를 운영하는 이유는 정말로 필라테스의 좋은 것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알리기 위함이 더 크니 영업의 이익을 좇기보다는 회원님들의 몸을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이 나의 가치관이자 철학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렇기에 가만히 있거나 개인레슨 정도로 그치지 않고 직접 수업까지 병행하는 것이다.

 

 

Q. 운영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3년 이상 함께 운동을 해오신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회원님이 계시다. 처음 그분의 상태는 보행 능력 상실로 인해 전반적인 몸의 밸런스가 무너진 상태였다. 치료를 위해 모든 것들을 하셨었고 마지막으로 필라테스를 찾으셨다. 처음에 회원님은 기대가 전혀 없으셨지만 저는 필라테스의 확신과 소신으로 최선을 다해 수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현재는 일상생활과 여행까지도 무리 없이 가능하실 정도로 호전되셨다. 가게까지 차리셔서 업무까지 보신다. 얼마 전에는 남편분께서 오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와이프는 임종까지는 꾸준히 필라테스를 해야하기에 잘 부탁드린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정말 회원님들께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또 한 번 다짐하고 재정비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 영업의 이익을 좇기보다는 회원님들의 몸을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이 나의 가치관이자 철학이라고 권희선 대표는 말한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노하우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필라테스가 정말 좋은 운동인 것을 알고 확신하기 때문에 필라테스를 한 분 한 분 모두에게 알려드리고 싶어하는 마음이 큰 것이라고 볼 수 있겠다. 항상 정말 필라테스 하나만 보고 온 마음 다해 최선을 다하는게 노하우라면 노하우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가량 운동을 쭉 해본 결과 운동이라는 것이 정말 가까이 있는 곳을 가장 선호하신다. 필라테스 센터가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없는 지역이 많이 있다. 경영주의 입장에서 리스크를 안고 간다는 것이 위험한 모험이지 않을 수 없다. 멀리서 오시는 회원님들은 물론이거니와 아직까지 필라테스를 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2호점을 내고 싶다. 내 인생의 한 번 정도는 모든 사람이 필라테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다는 것이 제 꿈이자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많은 분들이 센터를 보실 때 여러 가지 요소를 보신다. 센터의 환경, 강사의 자질, 기구 종류, 서비스 품질 등 회원님들이 끝까지 오래 즐겁게 운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은 강사의 자질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센터들은 예쁘고 멋지게 꾸며진 곳이 많이 있다. 하지만 겉면만 보고 결정하시지 말고 직접 체험해 강사님들 레슨을 직접 경험해 보시고 즐거운 운동 하셨으면 좋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