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광역시 광산구 야무짐이룸체육관 김진환 관장, “수련생의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는 체육관”

편집부 | 기사입력 2021/12/22 [15:30]

광주광역시 광산구 야무짐이룸체육관 김진환 관장, “수련생의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하는 체육관”

편집부 | 입력 : 2021/12/22 [15:30]

스포츠는 아이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운동은 아이에게 단순히 흥미로운 신체활동 이상의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특히 성장기 아동은 신체와 정신 발달이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두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운동은 체력과 근력 등 신체적인 건강과 더불어 정서적인 만족감까지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신체활동이다.

 

개인의 만족감뿐 아니라 사회성 발달에도 효과적이다. 운동을 위해 타인과 교류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단순히 운동 그 자체를 넘어 사회적인 규범을 익힐 수 있다. 또한,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원하는 목표 등급을 달성했을 때 느끼는 성취감 역시 아이들에게 큰 자산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광주광역시 광산구에서 야무짐이룸체육관을 운영하는 김진환 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야무짐이룸체육관의 관원들과 김진환 관장

 

 

Q. 야무짐이룸체육관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과의 인연은 아주 어릴 때부터 시작됐다. 초등학교 때부터 운동을 시작하고 고등학교 때 사범생활을 시작했다. 사범생활을 하면서 내가 가르치는 아이들이 운동을 즐거워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다. 나 또한 운동을 하면서 스승님 그리고 주변 동료들에게 받은 여러 사랑들을 항상 갚고 베풀어야 된다고 생각했다. 더 많은 사람에게 이러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야무짐이룸체육관을 열게 되었다.

 

 

Q. 야무짐이룸체육관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운동을 배워보고자 하는 데에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일반인까지 신체 나이와 무관하게 누구든 배우고 싶다는 마음과 열정만 있다면 언제든 야무짐이룸체육관을 방문할 수 있다.

 

다양한 운동 중에서도 야무짐이룸체육관은 특공무술과 합기도, 주짓수를 중점적으로 가르친다. 항상 운동을 통하여 몸을 단련하는 것은 물론 운동에 대한 호기심과 스포츠정신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중에서도 어린 수련생들이 처음 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운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타인에 대한 존중할 수 있는 마음까지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 과정을 통해 체육관과 수련생이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 야무짐이룸체육관에서 훈련중인 관원들 모습

 

 

Q. 야무짐이룸체육관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나는 운동을 통해서 그리고 교육을 통해서 내가 그동안 받은 사랑과 교훈 등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가르치고 싶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성장할 때 큰 거목 나무가 되어 힘들면 기대고 쉬어갈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그렇게 더 아이들이 많이 그리고 밝게 자라날 수 있는 양분을 제공하고 언제든 보듬어 줄 수 있는 스승이 되자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생각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아이들과 항상 가깝게 지내는 직업이다 보니 아이들이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끼는 것 같다. 특히 운동을 하면 할수록 아이들의 성격이 조금씩 밝게 변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르치는 기쁨과 운동하는 기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이런 기쁨이야말로 운동을 누군가에게 가르치고 공유할 때만 느낄 수 있는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에르 2021/12/22 [16:46] 수정 | 삭제
  • 항상 응원합니다♥
광고